[종합] 이경영 총 맞고 사망…궁지에 몰린 지성 ('아다마스')
[종합] 이경영 총 맞고 사망…궁지에 몰린 지성 ('아다마스')
지성이 함정에 빠졌다.

지난 7일 방송된 tvN 수목드라마 '아다마스'에서는 이창우(조성하 분)와 이팀장(오대환 분)의 입으로 22년 전 사건의 전말이 밝혀진 가운데 진짜 아다마스를 차지하기 위한 권현조(서현우 분)의 폭주로 쌍둥이 형제 하우신(지성 분), 송수현(지성 분)의 위기가 그려졌다.

이창우는 자신의 변호인이 되겠다고 나선 검사 송수현에게 내막을 털어놓았다. 37년 전 사랑하는 사람과 지켜야 할 자식이 생긴 이창우는 권회장(이경영 분)을 떠나는 대가로 감옥살이를 했고 15년의 복역을 마친 후 아다마스를 훔치자는 후배 이팀장의 제안을 받아들였다.

하지만 이창우로부터 진짜 아다마스를 건네받으면 이창우마저 제거하려 했던 이팀장은 실수로 쌍둥이 형제의 계부를 살해하고 말았다. 진짜 아다마스도 확보하지 못해 권회장에게는 아다마스를 되찾아왔다고 가짜를 바치기까지 한 것.
[종합] 이경영 총 맞고 사망…궁지에 몰린 지성 ('아다마스')
이에 살인부터 아다마스 절도까지 이팀장은 모든 죄를 이창우에게 뒤집어씌웠다. 그럼에도 이창우가 순순히 따른 이유는 사랑하는 여자와 쌍둥이를 지키기 위해선 감옥에 있는 편이 안전하다고 판단했기 때문. 아직은 아다마스가 가짜인지 모르는 권회장이 훗날 진짜 아다마스를 찾게 된다면 숨겨둔 위치를 아는 자신을 절대 헤치진 않겠지만 대신 자식들을 이용할 것이라 생각했다.

22년 전 가짜 아다마스가 만들어진 이유는 이팀장의 자백을 통해서도 드러났다. 권회장에게 죽을 위기에 처한 이팀장은 이창우가 말한 것과 달리 아다마스가 가짜인 줄 몰랐다며 진짜 아다마스의 위치를 알지 못한다고 읍소했다. 하지만 이는 권회장에게 더 이상 쓸모없는 사람이라는 것을 입증하는 셈. 결국 손발이 묶인 채 저수지 한가운데에 던져지고 말았다.
[종합] 이경영 총 맞고 사망…궁지에 몰린 지성 ('아다마스')
해송의 파멸을 위해 칼을 갈기 시작한 은혜수(서지혜 분)는 남편 권현조에게 자신도 아다마스를 찾겠다고 말했다. 이는 그녀 역시 해송의 후계자 자리를 노린다는 선전 포고나 다름없었다. 그러나 권현조는 “서둘러야 될 거야. 그 아다마스, 내가 오늘 찾을 거거든”이라며 호언장담해 불길함이 드리워졌다.

이어 아다마스를 찾아내기 위한 권현조의 반격이 시작됐다. 송수현을 향한 적개심이 솟구친 권현조는 송수현으로 가장해 범죄자 면회를 간 하우신을 납치하고 이창우도 빼내 의문의 장소에 감금시켰다.
[종합] 이경영 총 맞고 사망…궁지에 몰린 지성 ('아다마스')
또한 청와대까지 손을 써 특수본을 즉각 해체하도록 하고 김서희(이수경 분)가 아무리 진실을 말해도 폭탄 테러의 배후는 송수현 아니면 특수본이 지목되도록 판을 설계했다. 특수본의 해체 소식을 접한 최총괄(허성태 분)은 언더커버 신분을 깨고 권회장을 향해 사정없이 총을 쏘는 돌발 행동을 벌이기까지 했다.

이에 하우신, 이창우의 납치부터 팀A를 해체하려다 조직이 해체된 특수본까지, 폭주하는 권현조에 의해 폭풍 속에 휘말린 쌍둥이 형제가 이 위기를 어떻게 타개할 수 있을까.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