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치열, 데이트 어플에 관심…"김구라 형, 많이 배워갑니다"('라떼9')
‘김구라의 라떼9’(라떼구)에서 분노와 충격을 동시에 안기는 ‘분노 유발자들’이 소개돼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 7일 방송된 채널S ‘김구라의 라떼9’(이하 ‘라떼9’)에서는 가수 황치열이 스페셜 MC로 재출격해 김구라와 찰떡 케미를 자랑했다. MZ 손님으로는 스카이리 지니와 김창연이 출연, ‘철없는 분노 유발자들’을 주제로 흥미로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내 인생에 두 번은 없을 데이트’가 6위를 차지한 가운데, 황치열은 “주변에 데이트 앱을 사용하는 분 있냐?”고 물었다. 김창연은 “주변 친구들이 사용하고 있다”면서 “실제로 만나서 연애하는 친구도 있다”고 해, 황치열을 솔깃하게 만들었다. 김구라는 “요즘은 굳이 소개해달라는 말을 하지 않아”라며 공감했고, 황치열은 “역시 ‘라떼9’에 오면 많이 배워 간다”며 만족스러워 했다.

실제로 미국 LA에 사는 싱글맘 간호사 마조리는 데이트 앱을 통해 피트니스 센터 CEO 폴과 만났다. 하지만 고급 레스토랑에서 완벽한 첫 데이트를 치렀다고 생각한 것도 잠시, 최악의 상황을 맞았다. 폴이 비싼 음식을 잔뜩 시켜 놓고 그대로 도망가 버렸기 때문. 이에 김구라는 “돈이 없으니 반씩 내자고 말을 해야지”라며 황당해 했고, 황치열은 “제가 그렇게 말했다. 그러니까 여성분이 (음식을) 사주더라”며 ‘짠내’나는 과거를 털어놨다.

뒤이어 ‘목숨 건 대환장 파티’가 4위로 소개됐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심각하던 지난 2020년 8월, 미국에서는 당시 하루 평균 5만 명의 확진자가 발생하던 상황이었다. 이때 앨라배마주 터스컬루사라는 총 인구 9만 명의 작은 도시에서 열흘도 안 되는 기간에 대학 캠퍼스에서만 무려 천 명이 넘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충격을 안겼다. 조사 결과, 대학생들 사이에서 집단 감염을 유도하기 위해 코로나19 확진자를 초대하는 ‘코로나 파티’가 있었다고. 심지어 우승 상금을 걸고 ‘누가 먼저 코로나19에 걸리나’ 내기까지 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김창연은 “진짜 목숨을 건 파티가 맞네”라며 헛웃음을 지었다.

전 세계 반려인들의 뒷목 잡게 만드는 니콜의 이야기는 2위에 올랐다. 캐나다에 거주하는 니콜은 특별한 결혼식을 위해 자신의 반려견을 핫핑크색으로 염색시켰다. 이뿐 아니라 무지개, 크리스마스 전구 무늬부터 판다, 호랑이 등 반려견의 정체성까지 바꿔버리는 온갖 염색을 시도해 분노를 샀다. 부정적 여론이 쏟아지자 니콜은 “반려견이 원해서 염색시켰다. 염색시키지 않으면 힘이 없다”는 등 황당한 변명을 내놨다. 이를 들은 김구라는 “정말 화가 난다”며 극대노했다.

대망의 1위는 ‘철없는 00의 선 넘은 일탈’이었다. “이거 듣고 욕 참기 쉽지 않을 것”이라 운을 뗀 김구라는 브라질에 사는 두 살 아기 미구엘 가족의 이야기를 꺼냈다. 미구엘은 안타깝게도 생후 100일이 조금 넘어 제1형 척수성 근위축증 진단을 받고 투병 중이었다. 치료제 6회분의 가격이 약 5억 5천만 원에 달할 정도로 비용도 엄청난 상황에, 가정형편도 좋지 않아 절망적인 나날을 보내고 있었다. 다행히 미구엘의 사연을 접한 수많은 사람들이 후원에 동참했는데, 무슨 일인지 기부금의 절반 이상이 사라졌다.

놀랍게도 기부금 횡령의 범인은 바로 미구엘의 아빠였다. 처음에는 열심히 살겠다고 다짐했지만, 기부금이 쌓이면서 마음이 변했던 것. 미구엘의 아빠가 아들의 치료비를 들고 도망갔다는 사실을 알게 된 엄마는 경찰에 신고했고, 한 달 뒤 5성급 호텔 스위트룸에서 미구엘의 아빠가 붙잡혔다. 당시 방에선 명품 시계, 향수는 물론 마약까지 발견됐다고. 양심도 없는 아빠 때문에 치료를 제때 받지 못한 미구엘은 안타깝게도 세상을 떠났다고 한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데이트하다가 도망가는 것보다 돈이 없다고 말하는 게 더 솔직하고 인간미 있을 것 같아요”, “코로나19 집단 감염을 위해 파티를 열다니 정말 생각이 없네요!”, “천사 같은 미구엘을 위해 모은 기부금을 탕진한 아빠, 정말 친부 맞나요?” 등 ‘라떼9’의 주제에 함께 분노하고 공감하는 반응을 보였다.

매주 흥미로운 주제와 함께, 시청률과 화제성이 급상승하고 있는 ‘김구라의 라떼9’는 매주 수요일 밤 9시 20분 채널S에서 방송된다. 채널S는 SKB Btv에서는 1번, KT Olleh TV에서는 70번, LG U+TV에서는 62번, 이 밖에 B tv 케이블 0번, LG헬로비전 133번, 딜라이브 74번, 스카이라이프 150번, HCN 210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