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멜론 제공)
(사진=멜론 제공)

배우 박희순이 솔직 토크를 펼쳤다.


박희순은 7일 오전 멜론 스테이션 ‘영화& 박선영입니다’에 출연해 최근 근황과 넷플릭스 ‘모범가족’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최근 팬카페에 “그러니까 진작에 나한테 왔어야지”라는 글을 남겨 네티즌들 사이 화제를 모은 박희순은 이날 ‘영화&’에서도 “진작에 멜론 스테이션에 오지 못해 죄송하다는”는 유쾌한 인사를 건네며 연기 활동과 관련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풀어냈다.


박희순은 많은 여성 팬들의 사랑을 받으며 ‘지천명 아이돌의 시초’라 불리고 있다. 이에 대해 박희순은 “지천명 아이돌의 원조는 설경구”라며 정정을 요청해 유쾌한 웃음을 자아내기도.


박희순은 ‘마이 네임’ 이후 대중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아이돌 급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다. 실제로 팬들이 마련해준 생일 카페에 직접 방문하거나 지하철 생일 광고와 커피차 인증샷을 남기고, 각종 유튜브 및 SNS 등으로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박희순은 팬들에 대한 고마움을 표하며, 과거 예능에 출연했을 때의 ‘짤’들을 다시 되짚어보는 ‘박희순 캐기’에 대한 솔직한 심경을 고백한다. 그는 “괴롭지 않다. 보라고 올린 영상이니 마음껏 봐달라”며 대인배 면모를 드러내기도 한다.


특히 과거 시상식에서 ‘어쩔 골든디스크, 어쩔 희순’이라고 말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던 일화와 관련해서는 “내가 직접 시상 멘트를 썼다. 아내 박예진은 ’웃겼으면 됐다’고 칭찬했다”고 전했다.


박희순은 ‘마이 네임’에서 ‘섹시 중년’이라는 애칭을 얻은데 이어 ‘모범가족’에서도 ‘으른 섹시’의 이미지를 제대로 굳히고 있다. ‘모범가족’은 최근 넷플릭스 비영어권 시청시간 3위에 오르는 등 글로벌한 인기를 이어나가는 중이다. 박희순은 ‘”OTT의 유일한 지표인 ‘차트’에 신경이 쓰인다”며 솔직한 마음을 고백하며, 작품에 대한 애정을 표한다.


또 “’마이 네임’ 촬영 중 ‘모범가족’ 대본을 받았다. 비슷한 직업군의 캐릭터여서 고민했지만 뭐가 잘 될지 몰라 둘다 선택했다”고 솔직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특히 “’마이 네임’ 최무진 캐릭터는 악역이지만 서사가 있고 여러 감정이 복합적이어서 좋았다”라며 “건달 역할의 대본을 많이 거절했었지만 ‘마이 네임’ 최무진은 기다리던 캐릭터였다”고 설명하며 각별한 애착을 표했다.


박희순의 인기가 치솟으며 ‘모범가족’ 시즌2를 애타게 요청하는 팬들의 반응도 더욱 거세지고 있다. 이에 박희순은 “넷플릭스의 결단력을 기다린다”는 포부와 함께 시즌2 전개에 대한 기대감까지 높였다.



유정민 텐아시아 기자 hera2021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