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세풍' 안창환 (사진=방송 화면 캡처)
'유세풍' 안창환 (사진=방송 화면 캡처)


배우 안창환이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종영 소감을 전했다.


6일, tvN 월화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의 첫 번째 시즌이 막을 내리는 가운데, 안방극장에 온기와 웃음을 전한 스토리, 흥미로운 전개 그리고 명품 배우들의 완벽한 호연까지. 삼박자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시청자들에게 힐링을 선사한 ‘유세풍’의 다음 이야기에 대해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생동감 넘치는 연기로 유쾌한 매력을 뽐낸 안창환은 유세풍(김민재 분)의 곁을 든든하게 지키는 가족 같은 존재이자 조선 최고의 머슴 ‘만복’ 역으로 변신, 드라마의 활력소 같은 존재로 톡톡히 활약했다. 그가 ‘유세풍’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마법 같은 시간을 선물한 것.


만복은 극중 슬프거나 기쁘거나 안방극장의 감정을 세밀하게 전했다. 특히 세풍과 함께 있을 때 만복의 투박한 말투 속에는 언제나 세풍을 먼저 위하는 진심이 담겨 있어 미소 짓게 만드는가 하면, 억울한 누명을 쓰고 옥 중에 갇혔을 때, 자신을 믿어주는 세풍의 다정함에 눈물 훔치는 모습은 시청자들의 콧잔등도 시큰하게 했다.


이처럼 탄탄한 내공과 감정 표현력을 바탕으로 ‘특급 신스틸러’다운 저력을 펼친 안창환은 소속사 H&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유세풍’ 시즌1의 종영을 앞둔 소회를 밝혔다. 먼저 “드라마와 ‘만복’을 사랑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이어 그는 “’유세풍’ 시즌2도 열심히 촬영하고 있을 테니 조금만 기다려주시고, 시즌2도 많이 기대해주시길 바란다”면서 자신의 바람을 센스 있게 전했다.


한편, 안창환이 출연하는 tvN 월화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시즌1 최종회는 오늘(6일) 밤 10시 30분 방송된다.



유정민 텐아시아 기자 hera2021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