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채널 '용진건강원' 영상 캡처
사진=유튜브 채널 '용진건강원' 영상 캡처
그룹 샤이니 키가 남자 아이돌의 제모에 대한 소신을 드러냈다.

지난 1일 유튜브 채널 '용진건강원'에는 "겨털... 제모 이야기라니... 프로그램이 변질 되었습니다"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키는 "안녕하시냐? 키다. 다들 아시지 않냐?"라며 재치있게 등장했다. 이어 "가비 씨는 이렇게 보는 것이 처음이다"라며 반가움을 드러냈다. 가비는 "맞다. 우리 처음 보는거다. 안무도 맞춰본 적이 없고, 댄서도 해본 적이 없다"고 알렸다.

키는 "라치카의 멤버 리안이나 시미즈는 우리 활동을 꽤나 서포트 해줘서 알고 있다"며 다른 멤버들에 대한 친분을 드러냈다. 이를 듣던 이용진은 "키의 말은 사실 이거 아니냐? 아니 그래도 좀 움직여주시지 왜 우리 것은 안 해주냐? 이런 것 아니냐?"라고 의심했다.

이용진은 "우리 그 이야기 해야한다. 아이돌 가운데 뉴스에 가장 자료로 많이 나오는"이라고 언급했다. 키는 "맞다. 최근에도 나온 것을 봤다. 주로 경제 쪽에 많이 쓰이더라"라고 유쾌하게 반응했다.

이용진은 "근데 꽤 잘 어울린다. 뉴스도 이제 자료를 쓸 때 시골로 가기가 싫은 것"이라고 분석했다. 키 역시 "좋은 일로 뉴스에 나오는 것은 좋은 것 같다"고 답했다.

뉴스에 대한 자신의 소망도 드러낸 키. 그는 "앨범이 뉴스에 나오면 가장 베스트다. 근데 그건 너무 개인적인 영리 활동"이라고 전했다.

평소 패션으로 유명했던 키. 이용진은 "키가 SM 내에서도 옷 잘 입기로 유명하다. 오늘은 어떤 스타일이냐?"고 질문했다. 키는 "오늘은 그냥 스타일리스트가 가져온 것"이라며 "경우에 따라 내 옷을 입는 경우도 있다"고 했다.

세 사람은 이후 남자 아이돌 패션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용진은 "남자 아이돌 중에 다리털 때문에 반바지 입기 싫어하는 분들도 계시더라"라고 말했다. 키는 "요즘에는 '클겨'라고 있다. 겨드랑이도 남자 아이돌 모음 해가지고 과연 이건 어디까지 적당한가?가 화제다"라고 밝혔다.

그는 "요즘은 아예 클리한 것을 선호하더라. 난 2차 성징이 안 온 사람처럼 보이기 싫다. 너무 '정글'은 싫지만, 어느정도 적당히는 있어야 한다"며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