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A '굿잡'의 온라인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배우 음문석. / 사진제공=ENA
ENA '굿잡'의 온라인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배우 음문석. / 사진제공=ENA
배우 음문석이 ENA '굿잡' 출연 배우 간 호흡을 자랑했다.

24일 ENA 새 수목드라마 '굿잡'의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배우 정일우, 권유리, 음문석, 송상은이 참석했다. 강민구 감독은 촬영 및 편집 일정상 불참했다.

정일우는 은강그룹 회장이자 탐정인 은선우 역을 맡았다. 영특한 두뇌, 잘생긴 외모, 실전용 근육, 타고난 운동 신경 등 겉으로 보면 모든 걸 갖춘 재벌 2세지만, 인간미가 부족하다는 말을 듣는다.

권유리는 초시력 능력자이자 프로 N잡러 돈세라를 연기한다. 보육원 출신으로, 매년 보호 종료 아동이 되어 나오는 동생들에게 보금자리를 마련해주기 위해 돈 버는 것에 집착한다.

음문석은 선우의 이중생활을 알고 있는 베프이자 변호사 겸 해커 양진모로 분했다. 음문석은 “극 중에서 직업이 6~7개는 되는 것 같다. 일우 씨 운전해야 하고 작은 심부름부터 카메라, 특수 장비를 만들어야 하고 변호 일도 해야 한다. 촬영하면서 머릿속에 과부하가 올 정도다. 그 부분도 관전포인트”라고 소개했다.

음문석은 화기애애한 현장 분위기를 강조했다. 음문석은 “우리가 현장에서 케미는, 정일우 씨는 처음 봤을 때 도시적일 줄 알았다. 말수도 없을 것 같아서 어떻게 다가갈까 싶었다. 그런데 몇 마디 해보고 웃는 소리 듣자마자 다 풀렸다. 웃을 때 보면 그 사람 성격이 나오지 않나. 시원시원하고 배려도 많더라. 실제로는 동생인데 극 중에선 친구라서 작품 끝날 때까진 친구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권유리에 대해서는 "유리 씨는 ‘댄싱나인’ 때 우리 팀 마스터였다. 그 때 저를 진짜 예뻐해줬다. 권유리 씨가 저를 예뻐해줬다. 모두가 떨어뜨려야 한다고 했을 때 저를 살려야 한다고 했다. 유리 씨가 나온다고 해서 바로 (이번 드라마 출연하기로) 했다"며 고마워했다. 이어 송상은에 대해서는 "상은 씨는 저와 비슷한 냄새가 많이 났다. 날 것 그대로의 냄새가 났다"며 "티키타카가 말도 못 할 정도로 잘 맞다. 현장에서 저희 넷이 잘 지내고 있다"고 배우 간 호흡을 자랑했다.

'굿잡'은 재벌 탐정 은선우(정일우 분)와 초시력 능력자 돈세라(권유리 분)가 함께 펼치는 히어로맨틱(Hero+Romantic) 수사극. 오는 25일 첫 방송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