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KBS1TV)
(사진= KBS1TV)

누구나 고민하는 탈모에 대하여 ‘생로병사의 비밀’ 통해 알아본다.

국내 탈모 환자들은 평균 4.2회 정도 스스로 치료를 시도하지만, 탈모 치료를 위해 병원을 찾기까지는 7년 이상이 걸린다고 한다. 혹시라도 탈모일까 걱정하고 스트레스를 받으면서도 의학적 치료 대신 잘못된 민간요법이나 제품 등에 의존한다.

탈모로 고통 받고 있는 현대인들이 늘어나면서 속속들이 생겨나는 불분명한 속설들, 과연 어디까지 믿고 어디서부터 지켜야 하는 걸까? 24일 KBS1TV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탈모를 막기 위한 올바른 관리법과 치료법을 공개한다.

자동차 판매 23년 경력의 신호철(62) 씨에게는 요즘 큰 고민이 있다. 20년 전부터 시작된 탈모가 이제는 정수리가 다 드러날 정도로 진행된 것. 사람들을 많이 만나야 하는 직업이다 보니 관리에 각별히 신경 쓰지만 머리카락을 잃을수록 자존감이 떨어진다는 신호철 씨. 그가 생각하는 탈모의 원인은 바로 스트레스! 과연 신호철 씨를 괴롭히는 탈모의 주범은 스트레스일까? 다양한 유형의 탈모를 살펴보고 탈모를 유발하는 원인은 무엇인지 파헤쳐본다.

이선숙(46) 씨는 고3 때 미용실에서 머리를 자르던 중 뒷머리에 탈모가 있다는 걸 처음 알게 됐다. 당시에는 단순한 학업 스트레스인 줄만 알고 넘어갔다는데...하지만 30대에 접어들고 결혼 후 출산이 겹치면서 탈모는 더 이상 손을 쓸 수 없을 만큼 악화되었다. 마지막이라는 심정으로 찾은 병원에서 진단 받은 것은 바로 원형 탈모! 심한 경우 전두와 전신으로까지 진행되는 무시무시한 질환이다.

김동원(31) 씨는 4년 전 갑자기 찾아온 탈모로 인한 극심한 우울증과 자존감이 떨어진 상태로 삶을 보내왔다. 하지만 남들은 ‘탈모가 아니야’라며 부인할 때 그는 탈모를 인지하고 병원을 찾았다. 병원에서 받은 진단은 원형탈모! 너무나도 젊은 나이에 갑작스럽게 찾아온 탈모였다. 하지만 이제는 98% 완치라는 말과 함께 득모에 성공한 김동원 씨. 그럼에도 불구하고 머리카락이 빠질까 봐 겁이 난다는 그의 고백.

24일 밤 10시 KBS1TV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탈모로부터 헤어날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해보자.


황은철 텐아시아 기자 edrt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