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코스모폴리탄)
(사진=코스모폴리탄)

배우 강기영의 화보가 공개됐다.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이하 ‘우영우’)를 통해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는 강기영이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강기영은 화보 촬영에 앞서 “늘 영상 카메라 앞에서만 서다가, 멋진 옷 입고 사진 찍히려니 민망하더라고요. 그래도 열심히 했습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또한 그는 올해가 배우 인생에 터닝포인트라고 했다. “드라마 ‘우영우’가 큰 관심을 받게 되며 생긴 일이니까, 즐거운 경험이었어요”라며 대화의 포문을 연 그는 가족, 지인들에게 사인 요청이 쇄도하고, 오랜만에 연락 오는 친구들도 많고요. 가족의 기쁨이 된다는 점에서도 좋아요”라며 근황을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강기영은 “연기가 마음처럼 안 될 때가 가장 힘들었죠. 그리고 작품의 주역이 되고 싶다는 생각에 매몰될 때도 있었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그때 기회가 왔어도 잘 못했을 거란 생각이 들어요. 열정에 비해 실력이 부족했거든요. 조바심도 내며, 스스로 괴롭히던 시간이죠. 그런 시간을 지나 차분해진 시기에 ‘우영우’를 만나지 않았나 해요”라며 배우로서 지금과 같은 엄청난 관심을 받기까지의 시간에 대해 고백했다.

강기영 "'우영우' 촬영하며 배운 게 많아…정명석 응원" [화보]

또한 그는 자신을 지금까지 오게 한 힘에 대해 “지금은 가족, 이전에는 열등감이 아니었나 해요. 예민하고 자존심이 센 편이었거든요. 동료 배우들이 스타가 되는 걸 지켜보며 말로는 축하한다고 했지만, 마음 깊숙한 곳에서는 칼을 갈았던 것 같아요. 질투가 아니라, 저도 더 잘하고 싶다는 마음. 언젠가 알아주는 날이 올 거고, 그 기회를 놓치지 않고 싶다는 마음으로요”라는 말로 지난 시간에 대해 이야기했다.


무엇보다 강기영은 “‘우영우’를 찍으며 배운 게 많아요. 사람 대 사람으로는 물론, 박은빈 배우와는 서로 맡은 캐릭터인 우영우와 정명석으로도 응원하는 기분을 느꼈거든요. 처음 겪은 감정이에요. 결말쯤에 나오는 장면을 보면 알 수 있을 거예요. 은빈 배우는 연기를 대하는 태도도 좋고, 배울 점이 많아요. 존경심이 들 만큼”이라며 ‘우영우’에 남다른 애착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강기영은 “높이 오르기보다 스펙트럼이 넓은 배우가 되고 싶어요. 새로운 캐릭터를 만나 신선한 연기를 보여주고 싶고요. ‘우영우’를 만나기 전까지, 스스로 기성 배우라고 생각했어요. 대중적으로 제 이미지와 연기가 어느 정도 파악됐을 거라 생각했죠. 그런데 정명석이라는 새로운 인물을 통해 다시 신선한 배우가 될 수 있다는 걸 느끼며 앞으로 더 다양한 걸 보여주는 배우가 되고 싶다 생각해요”라며 배우로서 나아갈 방향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