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이?오케이!'(사진=방송 화면 캡처)
'오케이?오케이!'(사진=방송 화면 캡처)

코미디언 김영희가 악플에 상처받은 마음을 털어놨다.


23일 방송된 KBS 2TV '오케이? 오케이!'에서는 오은영이 대학로에서 만난 김영희의 고민을 들어줬다.


이날 김영희는 "사람들의 눈을 보고 이야기 하는 게 힘들다"라며 "모르는 분들이 인사를 할 때도 눈을 못 보니까 '싸가지 없다'란 오해도 받는다"라고 난감해했다.


이어 김영희는 "3~4년 전 정도 방송을 떠난 이유도 관객들과 아이콘택트가 힘들다"라며 "열심히 하다보니 실수나 의도치 않은 일들이 있었는데 짚고 넘어가지 않았던 게 평생 꼬리표가 될 줄 몰랐다"라며 낮아진 자존감을 논했다.

또한 그는 "공연을 하다가 관객들의 어떤 행동을 볼 수도 있는데 그럴 때마다 '내가 나오면 안됐구나' 자책한다. 그런 감정들이 쌓여서 쉬고 그랬다. 관객 수가 유독 적으면 다 내 탓 같았다"라며 최근에는 '너 같은 사람은 행복하면 안 된다'라는 악담 DM을 받기도 했음을 밝혔다.


이에 오은영 박사는 "가장 많이 쓴 단어가 있다. '열심히'다"라더니 "영희씨가 열심히 산 것에 대해서는 어느 누구도 부정하지 못할 거다. 드리고 싶은 조언은 영희씨가 논란이 된 방송을 꼼꼼하게 다시 봐라. '아 난 그런 의도가 아니었지만 관객은 이게 불편했구나' 싶을 거다. 자신에 대해 잘 알아야 한다. 아주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신지원 텐아시아 기자 abocat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