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주헌 / 사진제공=솔트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
배우 김주헌 / 사진제공=솔트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


배우 김주헌이 출연하는 작품마다 종횡무진 활약을 펼치고 있다.

김주헌은 MBC 금토드라마 '빅마우스'에서 구천시장 최도하 역을 맡았다. 그는 속내를 알 수 없는 연기로 보는 이들을 헷갈리게 만들며, 진짜 빅마우스가 누구인지 추측하게 만드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

김주헌을 비롯해 수많은 등장인물 중 누가 빅마우스일지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는 가운데, '빅마우스'는 시청률 10%를 돌파,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네티즌이 TV 프로그램과 출연자, 관련 이슈 등을 포털 사이트에 검색한 결과를 바탕으로 매주 TV 화제성, 검색 반응 등을 발표하고 있는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서 집계한 'TV 드라마 화제성' 부문에서는 3주 연속 2위를 차지했다.

김주헌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서 집계한 8월 1주차 '드라마 검색 이슈 키워드 TOP10'에서 1위를 기록하며 시청자들의 쏟아지는 관심을 입증하기도.

뿐만 아니라 김주헌은 지난 18일 기준 '넷플릭스 TOP 10 시리즈'에 1위를 기록한 '모범가족'과 높은 시청률과 화제성을 보여주고 있는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특별 출연해 강렬한 임팩트를 남기며 '특별 출연의 좋은 예'를 썼다.

이처럼 김주헌은 탄탄한 연기력과 탁월한 캐릭터 소화력을 바탕으로 OTT부터 공중파까지 섭렵하며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다. 카멜레온 같은 캐릭터 변천으로 시청자들의 놀라움과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김주헌이 앞으로 또 어떤 작품에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감을 높인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