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아이브 멤버 안유진이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에 올랐다.


안유진은 지난 17일 TV 화제성 분석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8월 2주 차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tvN 예능 '뿅뿅 지구오락실'(이하 '지구오락실')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앞서 안유진은 현재 출연 중인 '지구오락실'이 첫 방송된 지난 6월 24일 이후 3위에 랭크, 줄곧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등 프로그램의 재미와 화제성을 모두 잡으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무엇보다 안유진은 '지구오락실'을 통해 떠오르는 MZ 예능돌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안유진은 '맑은 눈의 광인' 이라는 예능 별명을 얻을 정도로 예측 불허한 모습으로 보는 이들의 웃음을 유발하며 나영석 PD가 발견한 '올해의 예능 원석'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 밖에 안유진은 개인과 그룹 활동을 오가며 예능돌로서 활약하는 것은 물론 가요계에서도 남다른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안유진이 속한 아이브 역시 지난해 데뷔했음에도 국내외 차트를 장악, 화제성, 대중성을 모두 잡으며 '4세대 대표 그룹'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


한편 안유진이 출연 중인 tvN '뿅뿅 지구오락실'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50분에 방송된다. 또 안유진이 속한 그룹 아이브는 오는 22일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를 발매한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