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나더 레코드' 이제훈./사진제공=시즌
'어나더 레코드' 이제훈./사진제공=시즌
배우 이제훈이 배우로서의 고민을 털어놨다.

16일 seezn(시즌) 오리지널 영화 '어나더 레코드 : 이제훈'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행사에는 배우 이제훈과 윤단비 감독이 참석했다.

'어나더 레코드 : 이제훈'은 배우의 리얼한 모습과 영화적 엉뚱한 상상을 오가는 새로운 형식의 시네마틱 리얼 다큐멘터리. 이제훈이 친구와 주변인들을 만나 미처 몰랐던 이야기 속 숨겨진 모습을 알아가는 과정을 담았다. 가지 않은 길, 잊고 있던 꿈, 바라는 미래에 대한 그의 상상은 픽션으로 펼쳐진다.

이제훈은 "다른 쇼케이스들보다 더 떨리고 부담이 된다. 제목에 내 이름이 쓰여 있으니까"라며 "내가 잘 하는 게 맞나 걱정도 들지만, 촬영을 하면서 나에 대한 이야기를 꾸밈 없이, 거짓 없이 이야기 해보자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다큐멘터리는 이제훈의 새로운 도전이었다. 그는 "가면 갈수록 (배우로서) 하고 싶은 건 무한하게 많은데 실행하는데는 주저하게 되더라. 했다가 욕 먹지 말고 하던 대로 하자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래서 누군가가 나를 끄집어내서 발견을 해주길 원하는 것 같다"며 "이번 다큐멘터리를 촬영할 때는 영화, 드라마를 찍을 때와 다르게 아무런 계획과 생각 없이 던져지게 됐다. 순간순간의 리얼한 감정, 생각들을 이야기했다"고 설명했다.

인간 이제훈을 보여주는 만큼 걱정도 많았다. 그는 "사생활을 대중에게 이야기할 기회가 없었다. 캐릭터에 대한 이야기나 작품을 보여주는 일만 있었기에 나라는 사람을 보여줬을 때 대중들이 흥미로워할지 걱정이 들었다"며 "내가 살아온 배우라는 길의 스스로 되돌아보게 됐다. 선택에 대한 후회나 아쉬움은 있지만, 나는 평생 연기하고 싶은 사람이기에 지금의 기록을 통해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다는 각오를 다지게 됐다"고 밝혔다.

'어나더 레코드 : 이제훈'은 오는 18일 오후 6시 시즌에서 공개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