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채널 '인생84' 영상 캡처
사진=유튜브 채널 '인생84' 영상 캡처
웹툰 작가 기안84가 미륵으로 변신해 코미디언 장도연과 환상의 케미를 보여줬다.

최근 기안84의 유튜브 채널 '인생84'에는 '궁예84 장도연 편'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기안84는 답답한 기분을 토로했다.

그는 "나 미륵도 이 조회수에는 어쩔 수 없다는 말이다. 기안 상사, 궁예84 1, 2화. 나 대미륵이 이 조회수에 힘들어 한다는 말이야. 이렇게 콘텐츠 하나 만들기 힘들어서 어떻게 살 수 있냐는 말이야"라며 콘텐츠 창작자의 고충을 드러냈다.

이후 등장한 장도연. 등장하자마자 입답으로 주변을 폭소로 물들였다. 그는 "내가 주호민 작가님 편을 봤다. 본인도 민머리를 하고 있으면서 주호민 작가님한테는 왜 머리가 없냐고..."라며 웃픈 상황을 설명했다.

열일 근황을 전한 장도연. 이를 듣던 '미륵' 기안84는 연신 "훌륭하도다"를 외쳤다. 장도연은 "그냥 내가 무슨 말을 하든지 '훌륭하다'고 하는 것 아니냐?"라며 "집에서 그냥 쓰레기처럼 술이나 마시고 자빠져잡니다"라고 이야기했다.

기안84는 장도연에게 "그대의 사적인 이야기를 해보라"라고 주문했다. 장도연은 "나는 진짜 사적인 이야기가 없다. 어저께 녹화 끝나고 감자탕 집에서 밥 먹었다. 집에 가서 자고 일어나고 집에 있는 실내 사이클 했다"며 평범한 일상을 전했다.

기안84 "정말 사생활이 깨끗한 자라 할 수 있겠다"라며 근엄한 표정을 지었다. 장도연은 "그럼 사생활이 더러운 줄 알고 오라고 한거냐?"라며 반문했다. 기안84는 "그래도 연예인이면 좀 몰래 어디 양평으로 데이트고 가고 그런 것 없냐는 거지...자신의 일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커리어 우먼이라고 할 수 있겠구만"이라며 당황했다.

이상형에 대한 질문을 한 기안84. 장도연은 "흔히 하는 이야기이지만, 코드 잘 맞고 대화할 때 잘 맞는 분이 좋다. 비주얼적으로는 원숭이상을 좋아한다고 했던 것 같다"고 답했다. 기안84는 "내가 아는 원숭이상이 있다. 양세형이라고 있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장도연은 "내가 더 잘 알 것 같다"며 미소를 보였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