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tvN‘아다마스’ 캡처)
(사진 = tvN‘아다마스’ 캡처)

‘아다마스’에서 조동인의 죽음으로 긴장감이 치닫고 있다.

조동인은 tvN 수목드라마 ‘아다마스’에서 해송그룹 해결사 그룹 팀A에서 이과장 역을 맡았다. 이과장은 팀에서 주로 기획 시나리오를 맡으며 내근직을 담당했다. 하지만 형(오대환 분)에게 인정받고 싶은 마음에 정과장(이호철 분)에게 요청해 형 몰래 현장 작전에 투입되어 연기를 펼쳐 나갔다.

이과장은 이창우 사건의 목격자 김서희(이수경 분)를 죽이라는 지령을 받고 현장에 투입됐지만, 이미 특수본과 손을 잡은 서희였기에 특수본에게 역습당하고 말았다. 이렇게 특수본에 잡힌 이과장은 고된 고문을 당하며 심문을 받게 되었다

이 과정에서 특수본에 합류하게 된 송수현(지성 분)은 단순히 이과장을 겁주기 위해 마취제를 투여했지만 사실 이것은 살인 약물이었던 것. 이로 인해 이과장은 죽음을 맞이하게 됐고, 이과장의 죽음은 특수본과 팀A의 본격적인 대립의 도화선에 불을 붙이며 긴장을 끌어올렸다.

이렇듯 조동인은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드라마 전체에 분위기를 반전시키는 데 일조했다. 또한 고문을 당하는 신에서는 대사와 호흡의 길이를 조율해 캐릭터의 심정을 완벽히 묘사하는가 하면 스토리의 긴장감을 극에 치닫게 했다.

한편, ‘아다마스’에서 묵직한 존재감을 선보인 조동인은 앞으로도 다양한 모습으로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황은철 텐아시아 기자 edrt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