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MBC '안싸우면 다행이야'
사진제공=MBC '안싸우면 다행이야'
'안싸우면 다행이야'가 안방 시청자들을 꽉 잡으며 시청률 고공행진을 이어갔다.

지난 8일 방송한 MBC '안싸우면 다행이야'(이하 '안다행')에서 성훈, 박준형, 양치승의 '내손내잡(내 손으로 내가 잡는다)' 이야기가 그려진 가운데 6.7%(닐슨, 수도권 가구)의 시청률을 기록, 월요일 모든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무려 23주 연속 월요 예능 프로그램 동시간대 1위를 달리고 있는 '안다행'은 2049 시청률 역시 2.4%(닐슨, 수도권)로 월 예능 1위를 거머쥐는 쾌거를 이뤘다.

이날 성훈, 박준형, 양치승은 '안다행' 역사상 가장 작은 초미니 섬에서 '내손내잡'을 시작했다. 평소 운동할 때는 스포츠 트레이너 양치승이 주도권을 잡았다면, 섬 생활에서는 성훈이 기세 등등한 모습을 보였다. 성훈은 형들이 탄 배를 물속에서 끌어주는가 하면, '수영 포기자' 양치승을 위해 페트병 튜브를 만들어줬다.

또 맨몸으로 바닷속에 뛰어든 성훈은 대왕 문어, 전복 등을 잡아 박준형과 양치승의 사기를 높였다. 갑작스러운 폭우에도 긴장하지 않고 호탕함을 뽐내며 수영 강자의 면모를 드러냈다.

첫 식사를 준비할 때는 박준형이 시청자들의 웃음을 책임졌다. 고둥을 하나하나 손질하며 "괜히 왔어"라고 불만을 표출하던 그가 불개미에 물린 것. 이에 더해 닭의 부리에 쪼이고, 불과 사투를 벌이는 등 온갖 수난을 겪어 보는 이들을 폭소케 했다.

물질에서 허당기를 발산한 양치승은 초미니 섬을 책임질 메인 요리사로 활약했다. 그는 대식가용 해산물 비빔국수와 고둥 튀김을 만들어 '큰 손'으로 거듭났다. 성훈의 아이디어로 만든 호박잎 문어 훈연 구이도 침샘을 자극했다.

방송 전부터 시청자들이 기대했던 세 사람의 먹방도 화제를 모았다. 세 사람은 양 볼이 가득 찰 정도로 역대급 한 입을 보여줬으며, 성훈은 경이로운 먹방 쇼로 안정환, 붐, '빽토커' 강민혁, KCM에게 박수갈채를 받았다. 강민혁은 "섬에 가고 싶다"며 위치를 물었을 정도. 그중에서도 비빔국수 2차전에 나선 성훈을 위해 양치승이 양념을 만들어주는 장면은 시청률을 10.2%(닐슨, 수도권 가구)까지 끌어올리며 '최고의 1분'에 등극했다.

한편, '안다행'은 연예계 대표 절친들이 자연인의 삶을 그대로 살아보는 본격 '내손내잡' 프로그램. 매주 월요일 밤 9시 방송한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