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잇생' 포스터./사진제공=JTBC
'오늘부터잇생' 포스터./사진제공=JTBC


새 예능 ‘오늘부터잇(IT)생’이 JTBC 예능 시청률 잔혹사를 끊어낼 수 있을까.

오는 10일 첫 방송되는 ‘오늘부터잇(IT)생’(이하 ‘오늘부터잇생’)은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시대가 급격히 현실로 다가온 지금 아직도 첨단 문명이 낯선 여섯 디.알.못.(디지털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좀 더 편리한 IT LIFE, 잇(IT)생을 살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스마트 세상에 적응해 가는 성장 프로그램이다.

앞서 이경규, 안정환, 박세리, 강남, 이가령, 최영재가 1회 예고편에서 스마트폰으로 인한 대혼란의 현장을 담아낸바. 이번에 공개된 메인 포스터에는 아예 스마트폰 속에 갇혀있는 모습이 이목을 집중시킨다.

배경화면에 담긴 여섯 사람은 의미심장한 말풍선과 함께 다채로운 표정을 짓고 있어 이들이 첫 번째로 울릴 스마트 알림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한다. 특히 맨 위 상단에 위치하는 안정환, 이경규, 박세리는 자신감 넘치는 눈빛을 발산, 잇(IT)생에서 보여줄 열정 가득한 모습에 기대를 모은다.

최영재, 이가령은 환하게 웃고 있는 반면, 강남은 고민에 휩싸인 얼굴로 허공을 바라보고 있는 모습이 눈에 띈다. 벌써 넋을 잃은 모습에 잇(IT)생을 통해 전해질 이들의 물음표 섞인 현장이 주목된다.

‘오늘부터잇(IT)생’은 급변하는 세상으로 인해 편리함을 누리지 못한 여섯 사람이 만나 디지털 능력치를 업데이트 하는 내용을 담는다.

‘오늘부터잇(IT)생’은 오는 8월 10일 오후 8시 50분 첫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