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슨업
리슨업


픽보이가 ‘리슨업’에 출연했다.

30일 방송된 KBS2 프로듀서 배틀 프로그램 ‘Listen-Up’(이하 ‘리슨 업’)에서는 10팀 프로듀서들의 살벌한 대면식이 전파를 탔다.

이날 픽보이는 "대표곡은 폴킴 '투성이'라는 곡이 있고, 뷔의 'SNOW FLOWER', 최근에는 '교포머리'라는 싱글 앨범을 냈다"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이어 ‘교포머리’에 대해 “조회수가 잘나왔다. 겸손은 아니고 제 덕이라고 생각 안 한다. 주위 친구들이 도와줬기 때문에. 뮤비를 떠나서 그 곡이 나온 다음에 되게 많이 저를 불러주셨다”라고 밝혔다.
리슨업
리슨업
우가팸이라는 모임을 통해 박서준, 최우식, 박형식, BTS V 등의 절친으로 알려진 픽보이는 톱배우인 친구들이 뮤비에 출연해 유명세를 탔다.

픽보이는 "다른 분들이 ‘어? 걔 친구들 유명한 애 아니야?’ 유명하다. 여기 나오신 분들보다 유명하다"라며 친구들의 유명세를 인정했다. 하지만 "저 또한 음악을 잘한다고 생각하고 좋아하니까. 이왕 경쟁 붙는 거 다 이기고 싶다"며 자존심과 자신감은 잊지 않았다.

한편 ‘리슨업’은 10팀의 국내외 최정상 프로듀서들이 음원 차트 점령을 목표로 펼치는 생존 배틀 프로그램이다. 매회 주어지는 미션에 따라 프로듀서들의 신곡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공개되며, 배틀을 통해 최종 1위를 가려낸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