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다마스' (사진=방송 화면 캡처)
'아다마스' (사진=방송 화면 캡처)

배우 지성이 ‘아다마스’의 1인 2역을 완벽 소화하며 포문을 강렬하게 열었다.


tvN 수목드라마 ‘아다마스’는 계부를 죽인 친부의 누명을 벗기기 위해 진범을 찾는 형, 그리고 살해 증거인 아다마스를 찾는 동생. 둘이자 하나인 쌍둥이 형제의 진실 추적기를 그린 작품으로, 지성은 극중 베스트셀러 추리소설 작가 하우신과 중앙지검 검사 송수현 역을 동시에 맡았다.


지난 27일 ‘아다마스’가 첫 방송되며 베일을 벗은 가운데 이날 방송된 1회에서는 해송원에 입성한 하우신과 아버지의 죽음에 의문을 갖게 되며 은폐된 진실에 주목하기 시작하는 송수현의 모습이 포착됐다. 하우신은 해송그룹 총수 권회장의 회고록 대필 의뢰를 받고 해송원에 들어갔으나 사실 이는 표면적인 이유일뿐, 아다마스를 훔치기 위해 해송원에 침투한 것이라고 밝혀 충격을 자아냈다. 또한 송수현은 어머니가 죽기 전 남긴 유언과 더불어 익명의 누군가로부터 온 편지를 통해 계부의 죽음에 석연치 않은 구석이 있음을 직감했고, 사회부 기자 김서희(이수경 분)을 만나게 되며 점점 더 의구심을 갖게 됐다.


이 가운데 지성은 생김새는 같으나 분위기, 말투, 성격, 결이 전혀 다른 캐릭터를 디테일하게 그려내며 미스터리 추적의 시동을 걸었다. 정돈된 환경에서 계획된 일과를 수행하는 하우신과 다소 인간미 넘치는 송수현의 상반된 아침 풍경은 전혀 다른 쌍둥이의 모습을 단편적으로 보여줬고, 지성은 캐릭터를 매력적으로 그려내며 보는 이들이 두 캐릭터를 눈과 마음으로 좇게 만들었다.


이에 더해 추리소설 작가답게 뛰어난 추리력으로 상대의 말투와 행동만으로 심중을 훤히 읽는 하우신, 조직의 결정만으로도 그 저의와 얕은수를 내다보는 송수현 등 두 사람의 명석함을 정확한 딕션과 올곧은 눈빛으로 그려낸 지성은 작품의 무게감을 든든하게 잡아주는 연기로 단 1회부터 시청자들을 압도하고 있다. 특히 이야기 속에서 하우신과 송수현에 완벽하게 녹아든 지성의 노련한 연기는 내공을 입증하며 빛을 발하고 있다는 평. 그만의 디테일한 표현력으로 드라마를 이끌어가는 지성의 열연에 시청자들의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이렇듯 1인 2역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예측할 수 없는 스토리의 시작을 알리는 지성을 향해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속도감 있게 전개되는 이야기를 통해 쫄깃한 긴장감과 궁금증을 자아낸 지성의 열연으로 ‘아다마스’ 1회 시청률은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3.6%, 최고 4.6%를 기록하고 전국 가구 기준 평균 3.5%, 최고 4.3%를 기록, 수도권과 전국 기준 모두 케이블 및 종편을 포함한 동시간대 1위에 올랐다.


한편 앞으로 펼쳐질 쌍둥이 형제의 이야기 더욱 기대되는 tvN ‘아다마스’는 매주 수, 목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유정민 텐아시아 기자 hera2021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