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 제작발표회가 26일 온라인 생중계됐다. 배우 김세정. / 사진제공=SBS
SBS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 제작발표회가 26일 온라인 생중계됐다. 배우 김세정. / 사진제공=SBS
배우 김세정이 SBS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에 출연한 소감을 밝혔다.

26일 SBS 새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 제작발표회가 온라인 생중계됐다. 조수원 감독과 배우 김세정, 최다니엘, 남윤수가 참석했다.

김세정은 유도 국가대표 상비군 출신의 네온 웹툰 편집부 계약직 신입사원 온마음 역을 맡았다. 최다니엘은 네온 웹툰 편집부 부편집장 석지형을 연기한다. 남윤수는 IQ150의 엘리트 꽃길만 걸어온 네온 웹툰 편집부 신입사원 구준영으로 분했다.

김세정은 조수원 감독과 함께한 이번 촬영장에 대해 “재즈 같다고 얘기했다. 즉흥적으로 나오는 것들을 새로운 장면을 만들었다. 재주 같다는 얘길 많이 했다. 그때 진두지휘를 잘해주신다. 그 점에 있어서 감사하고 저희 의견을 잘 들어주신다”고 전했다.

온마음 캐릭터에 대해 김세정은 “포기했던 꿈도 지금 일도 온마음을 다해서 열심히 하는 친구다. 겉보기에는 똑같이 밝고 긍정적이다”고 말했다. 이어 “누군가의 열정은 손가락질 받을 때도 있더라. ‘너무 과하다’고. 저는 세상에 손가락질 받을 열정은 없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어떨 때는 온마음의 열정에 김세정이 끌릴 때도 있다”고 캐릭터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저는 겁을 많이 낸다. 마음이는 꿈 꿀 때도 내뿜을 때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늘 온마음을 다하는 친구라 부럽고 대단하다”고 전했다.

'오늘의 웹툰'은 국내 최초로 웹툰 업계를 다룬 오피스물로, 매일 '오늘의 웹툰'을 업로드하기 위한 웹툰 업계의 다이나믹 오피스 라이프를 그린 작품. 오는 29일 첫 방송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SBS 오늘의 웹툰, 김세정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