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 SLL)
(사진=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 SLL)

종영까지 단 2회만을 남겨둔 ‘클리닝 업’이 아쉬움을 달랠 비하인드 컷을 방출했다.

JTBC 토일드라마 ‘클리닝 업’의 겁 없는 ‘싹쓸이단’ 언니들, 어용미(염정아), 안인경(전소민), 맹수자(김재화)의 주식 전쟁의 종결을 앞두고 있다.


‘잘 먹고 잘 사는 베스티드 직원들도 정보를 팔아 엄청난 부를 축적하는데 미화원이라고 왜 안돼!’라는 발칙한 생각으로 내부자 거래에 뛰어든 이들에게 이영신(이무생), 이두영(나인우)까지 얽히며, 동맹과 배신, 뜻밖의 로맨스 등 매회 뒤바뀌는 흥미로운 관계성을 만들었다.


22일 ‘클리닝 업’ 측이 공개한 비하인드 컷은 이러한 ‘관계성 맛집’이라는 수식어를 탄생시킨 배경을 살펴 볼 수 있다. 누구와 붙어도 꿀케미를 자랑하는 염정아, 전소민, 김재화, 이무생, 나인우의 환상 호흡이 몇 장의 이미지만으로도 여실히 드러난다.

작품과 캐릭터의 매력을 증폭시킨 개개인의 노력들도 들여다보지 않을 수 없다. 슛 들어가기 직전까지도 대본을 놓지 않고 상대 배우와 끝없는 분석과 대화를 주고 받았고, 컷 사인이 들리자마자 제일 먼저 모니터 앞으로 향했다. 그렇게 단 한 컷도 ‘대충’이 없었던 이들의 노력과 환상의 팀워크는 더 완벽한 씬을 만들었다.


‘클리닝 업’ 제작진 측도 종영을 앞두고 “염정아, 전소민, 김재화, 이무생, 나인우 등 모든 배우들이 매 순간 뜨거운 열정으로 캐릭터의 면면을 디테일하게 쌓아 올렸고, 이로 인해 돈, 욕망, 주식, 쩐의 전쟁, 내부자 거래 등 ‘클리닝 업’이 하고자 했던 이야기에 더 큰 설득력과 재미를 불어 넣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이들이 아닌 ‘클리닝 업’은 상상할 수도 없다. 그만큼 막강한 연기 저력과 환상의 호흡을 보여줬다. 인생 상한가 프로젝트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마지막을 향해가고 있는 이들의 결말을 끝까지 지켜봐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클리닝 업’은 매주 토, 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