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민아 /사진=채널S '진격의 할매' 방송 화면 캡처
조민아 /사진=채널S '진격의 할매' 방송 화면 캡처
걸그룹 쥬얼리 출신 조민아가 싱글맘이 되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9일 방송된 채널S '진격의 할매'에서는 조민아가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조민아는 세 할매들에게 반갑게 인사를 건넸다. 나문희는 "쥬얼리?"라며 조민아를 알아봤다. 조민아는 "할머니 저 어떻게 아세요"라며 놀라워했다. 박정수는 "무슨 고민이 있어서 오셨어요?"라고 물었다.
조민아 /사진=채널S '진격의 할매' 방송 화면 캡처
조민아 /사진=채널S '진격의 할매' 방송 화면 캡처
조민아는 "지금 이제 막 돌을 지난 아기 엄마다. 싱글맘으로 살아가려고 한다. 겁이 난다"고 답했다. 김영옥, 나문희, 박정수는 깜짝 놀랐다. 박정수는 "싱글맘으로 살아가고 있다?"고 되물었다. 조민아는 "싱글맘이 되어가고 있다"고 담담하게 말했다.

김영옥은 "결혼했다가 이혼을 한 거야?"라고 질문했다. 조민아는 "소송 중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결혼은 2020년 9월 1일에 혼인 신고했다. 코로나 때문에 결혼식이 늦춰지다 보니까 혼인 신고를 먼저 한 다음에 아기가 생겼다. 그다음에 결혼식을 했는데 다들 혼전 임신인 줄 알더라. 그건 아니었다"고 덧붙였다.

박정수는 "지금 결혼 기간이 짧은데 왜 벌써 그런 생각을 하지?"라고 말했다. 조민아는 쉽게 말을 꺼내지 못했다. 조민아는 "안 울려고 했는데"라며 눈물을 참는 모습을 보였다. 조민아는 "기사가 많이 나왔었는데 제가 이혼에 관해서 이야기를 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가족이라는 것에 대한 애착이 컸던 것 같았다. 너무나 지키고 싶었고, 소중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조민아는 "아기와 남편은 전부였기 때문에 행복해지고 싶었다. 내가 조금 더 잘하면 되겠지. 내가 조금만 더 버티면 되겠지 생각했다. 오늘 여기서 처음 말씀을 드리는 거다"고 털어놨다. 올해 39살인 조민아는 "제가 몸이 안 좋으니까 사실 결혼을 아예 안 하려고 했었다. 제가 기적적으로 임신했는데 산부인과에서 출산이 어려울 것 같다고 했다. 자연 분만은 아주 어려울 수 있다고 하더라. 고민이 많이 들었다. 하지만 엄마가 되고 보니까 뭐든 할 수 있을 것 같더라"고 했다.
조민아 /사진=채널S '진격의 할매' 방송 화면 캡처
조민아 /사진=채널S '진격의 할매' 방송 화면 캡처
조민아는 식단 관리도 하고 운동도 하며 자연 임신에 성공했다. 조민아는 자기의 생일에 아이를 출산했다. 이에 대해 조민아는 "저랑 아가가 생일이 똑같다. 이것도 운명인가 보다. 그래서 가족에 대한 마음이 더 컸다"고 웃었다.

조민아는 "제가 걱정되는 부분은 원래 나는 아이를 3살 때까지 가정 교육을 하고 싶었다. 지금 당장 아기 기저귓값도 부담된다. 우리가 살아가려면 숨 쉬는 것 빼고 다 돈이지 않나"라며 "친한 친구한테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라도 할래?'라고 했다. 생활비가 급하니까 파트 타임 아르바이트할까 생각도 했다. 친한 베이커리 사장님이 판매직 아르바이트를 구한다고 올리셔서 연락했다. 그런데 입이 안 떨어지더라"고 했다.

그뿐만 아니라 조민아는 "아이가 태어나니까 체면은 상관이 없다. 지금도 아이가 없었다면 나쁜 생각을 했을 것 같다. 가족이 없어졌다는 상실감이 크니까 다 내려놓고 싶더라. 이런 생각을 할 때도 아이는 크고 있더라"며 "저는 아이 앞에서 한 번도 운 적이 없다. 아이가 저랑 있으면 해맑다. 이 아이를 위해서 뭐든 해야겠더라. 그래서 제 발로 정신과 치료를 받으러 갔다. 나 살고 싶다고 했다. 우리 아이랑 행복해지고 싶다고 하면서 갔다"고 말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