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끼리 홀인원' /사진제공=MBC에브리원
'전설끼리 홀인원' /사진제공=MBC에브리원


축구와 농구 레전드 스타이의 골프 대결이 시작된다. 이미 한 차례 유행이 지난 골프 예능에 신선할 것 없는 조합으로 새 바람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까.

19일 서울 상암동 스텐포드 호텔에서 MBC에브리원·MBC스포츠플러스 에능 '전설끼리 홀인원' 제작발표회 열렸다. 행사에는 신주석 PD와 안정환, 이동국, 조원희, 문경은, 소유, 김하늘 프로가 참석했다. 허재, 현주엽, 김성주는 스케줄로 인해 불참했다.

'전설끼리 홀인원'은 축구와 농구 레전드 스타들이 골프 대결을 펼치는 프로그램. 축구부 안정환, 이동국, 조원희, 농구부 허재, 현주엽, 문경은이 출연하며 MC로 김성주, 소유, 김하늘 프로가 출연한다.
'전설끼리 홀인원' 신주석 PD / 사진제공=MBC에브리원
'전설끼리 홀인원' 신주석 PD / 사진제공=MBC에브리원
안정환, 허재 등은 '뭉쳐야 찬다', '안 싸우면 다행이야' 등 다양한 예능에서 호흡을 맞춘 바 있다. 이러한 조합이 기시감을 줄 수 있다는 우려에 대해 신주석 PD는 "기시감을 유명함으로 십분 활용했다. 이들의 조합이 프로그램을 널리 홍보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했다"며 "섭외 과정이 이렇게 잘 풀릴 수 있나 싶을 정도로 운이 좋았다. 한데 모이기 바쁜 분들인데 서로서로 친분도 있어서 좋은 콘텐츠를 만들게 됐다"고 말했다.

그간 골프 예능이 많이 생겼던 만큼 뒤늦게 골프 콘텐츠를 선보이는 이유를 묻자 신 PD는 "골프 예능이 많이 생겨나면서 이제는 기본적인 골프 용어를 설명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진입장벽이 낮아졌다"며 "기존 골프 프로그램은 게스트를 초대하는 친목 예능이었다면, 우리는 대결 위주의 예능이다. 출연자들부터 승부의 세계 정점에 오른 분들이라 결전을 치르고 왔다"고 자신했다.

안정환은 "1년에 5번 정도 칠 정도로 골프에 큰 관심이 없었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관심 조금이 생긴 것 같다"고 밝혔다. 이동국은 "축구선수 은퇴 이후로 기자님들 앞에서 이러헥 말하는 게 처음이라 쑥스럽다"며 "즐겁게 촬영했다. 결승까지 재밌는 승부가 될 것 같다"고 강조했다.
'전설끼리 홀인원' /사진제공=MBC에브리원
'전설끼리 홀인원' /사진제공=MBC에브리원
축구부가 바라보는 농구는 어떨까. 안정환은 "농구는 실내 스포츠다. 더울 때 에어컨 틀어주고, 겨울에 난로 틀어주고, 화초나 다름없다"며 "나도 타 예능에서 농구를 해봤기에 힘든 스포츠라는 걸 안다. 그러나 축구가 나한테는 더 힘들고 고통스러운 게 많다. 태양을 보고 뛰는 사람과 안 보는 사람과는 차이가 있다"고 말했다.

이동국은 "농구부 어르신들이 스윙을 하다 쓰러지지 않을까 생각했다. 연세가 많아서"라고 놀렸다. 조원희는 "축구부는 늘 웃고, 농구부는 늘 인상을 쓰고 있더라. 현주엽이 아예 식사를 안하고 인상을 쓰고 있기도 했다"고 폭로했다.

이에 문경은은 "자연광과의 싸움이었다. 실내에만 있다가 야외로 나오니 골프도, 날씨도 스트레스 받았다"고 인정했다. 그러면서 "축구선수가 부러웠다"며 "농구는 큰 경기를 나가도 아시안 게임인데, 축구는 세계적인 대회가 있지 않나. 나도 저런 무대에서 뛰고 싶다는 부러움이 있었다"고 밝혔다.
'전설끼리 홀인원' 안정환./사진제공=MBC에브리원
'전설끼리 홀인원' 안정환./사진제공=MBC에브리원
출연진은 골프 호흡에 대해서 "안 맞는다"고 입을 모았다. 안정환은 "이동국은 골프를 정말 잘친다. 프로 데뷔를 고민하는 것 같다. 조원희는 다음 시즌이 만들어져도 안 나오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문경은은 "정신적인 팀워크는 잘맞는데 골프 팀워크는 안 맞는다. 골프장에서는 농구장에서 보인 카리스마가 안 보인다"며 "현주엽이 무릎 수술을 한 지 얼마 안 돼서 몸이 불편한 상황이었다"고 설명했다.

관전 포인트에 대해 안정환은 "농구부와 축구부 대결 속에서 선수 시절 승부욕이 나온다. 골프 실력은 부족할 수 있어도 승부욕은 '찐'이라는 생각이 들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동국은 "3박 4일 동안 합숙 생활을 했다. 감사한 시간이었다. 내가 안정환 선배에게 쓴소리를 많이 했다"며 웃었다.

'전설끼리 홀인원'은 19일 밤 10시 MBC에브리원에서 첫 방송된다. MBC스포츠플레스에서는 같은날 밤 11시 30분 방송된다. MBC에서는 매주 수요일 밤 9시에 만나볼 수 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