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대지마 심장아' 단체./사진제공=채널S, K-STAR
'나대지마 심장아' 단체./사진제공=채널S, K-STAR
'깻잎 논쟁'을 넘어 선 넘는 친구 사이에 대한 화두를 던지는 예능이 탄생했다.

15일 채널S, K-STAR 예능 '나대지마 심장아'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행사에는 가수 딘딘, 레인보우 출신 조현영, 쇼트트랙 선수 곽윤기, 트렌스젠더 유튜버 풍자와 김수현PD가 참석했다.

'나대지마 삼장아'는 채널S '신규 예능 프로그램 공모전’에서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으로, 이성 친구 간에 순수한 우정이 존재하는지, 혹은 사랑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는지를 알아보는 대국민 XY 난제 해결 프로젝트. 직장, 학교 등을 매개로 모인 다양한 남사친과 여사친이 열흘간의 합숙을 하고, '러브 패러미터'라는 장치가 남사친과 여사친의 변하는 감정의 수치를 당구장 점수판처럼 보여준다.
[종합] 딘딘X조현영, '2주 열애' 해명→곽윤기 "김아랑 여사친 아냐" ('나대지마 심장아')
김수현 PD는 "기존 연애 리얼리티와 다르게 여사친, 남사친을 다룬다는 게 차별점"이라고 말했다. 딘딘은 "심장 박동수를 볼 수 있다는 게 색달랐다"고 말했고, 조현영은 "친구랑 가니 편안한 모습이 빨리 나오더라"고 덧붙였다.

곽윤기는 "남사친, 여사친이 한 방, 한 침대를 쓰는 게 재밌었다"고 했고, 풍가는 "마음 메시지가 내가 아닌 내 친구한테 공개되는 게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김 PD는 "친구가 사랑으로 이어질지 조력자가 될지가 포인트"라고 강조했다.

섭외 기준에 대해서는 "러브 시그널이 없어도 발전 가능성이 있거나 찐친이 관계들, 그중 매력있는 사람들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종합] 딘딘X조현영, '2주 열애' 해명→곽윤기 "김아랑 여사친 아냐" ('나대지마 심장아')
조현영은 "딘딘과 내가 대표 남사친, 여사친으로 활동하지 않나. '우결'도 하고 뿌린 씨앗이 많다. 그걸 거둘때가 됐기에 여기에 젹합한 MC가 우리가 아닌가 싶어서 수락을 했다"고 밝혔다.

이어 "남사친, 여사친에 대한 나의 생각은 이성적으로 느껴지지 않는 사람이다. 상대방이 나를 이성적으로 생각하면 점점 멀어진다"고 덧붙였다.

중학교 3학년 때 2주간 사겼던 딘딘과 조현영. 딘딘은 현재 조현영과의 관계에 대해 "중3때 2주 사귄 사람에게 감정이 남아있을 수 있겠나. 아직도 '환승 이별' 딘딘이라고 기사가 뜨길래 너무 놀랐다. 우리는 비즈니스 관계고, 이제는 마음대로 하세요 느낌"이라고 밝혔다. 조현영은 "난 이제 즐기고 있다"고 거들었다.
[종합] 딘딘X조현영, '2주 열애' 해명→곽윤기 "김아랑 여사친 아냐" ('나대지마 심장아')
곽윤기는 "나는 연애 프로그램을 즐겨보고, 볼떄 감정 몰입을 하면서 본다"고 밝혔다. 대표 여사친 김아랑에 대해서는 "김아랑은 여사친이 아니다. 어쩔 수 없이 마주치는 사람이다. 친구 아닌 동료, 같이 운동하는 사람"이라고 강조했다.

관전 포인트로 딘딘은 "지금까지 연애 프로그램은 거짓말 잘 하면 속아 넘어갔다.그러나 우리는 숨겨지지 않는다. 심장은 속이지 못하는구나를 느꼈다"고 자신했다. 풍자는 "친구와 연애냐, 친구의 연애냐가 중요한 볼거리"라고 강조했다.

'나대지마 심장아'는 7월 15일 오후 9시 20분 첫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