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2TV)
(사진=KBS 2TV)

정상훈이 초간단 탕수육 레시피를 공개한다.


15일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는 반가운 얼굴의 편셰프 2인이 찾아온다. 편스토랑의 마스코트인 큰 손 이유리와 카피정 정상훈이다. 그중 정상훈은 ‘편스토랑’ 대표 워너비 아빠답게 삼형제를 위한 최고의 간식 메뉴들을 만든다.


그간 아이들을 위해 짧은 시간에 간편하게 만드는 다양한 간식 레시피들을 많이 공개해온 정상훈은 ‘간식천재’라고 불릴 정도. 이번에도 맛은 물론 요리 초보 아빠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정상훈 표 초간단 간식 레시피가 기대를 더한다.


이날 공개된 VCR 속 정상훈은 삼형제의 간식 메뉴 만들기에 돌입한다. 정상훈이 선택한 첫 번째 간식은 바로 탕수육. 탕수육은 튀김 반죽을 만들고, 고기를 튀기고 소스까지 만들어야 하는 등 요리 과정이 복잡해, 집에서 좀처럼 도전하기 쉽지 않은 메뉴지만 정상훈은 “초간단 탕수육”이라며 요리를 시작한다.


정상훈이 소개하는 초간단 탕수육 키 포인트는 라이스페이퍼였다. 정상훈은 고기와 라이스페이퍼만으로 별다른 조리과정 없이 탕수육을 만들었다. 상상을 초월하는 간단 레시피임에도 불구 마치 만개한 꽃송이와 같은 비주얼의 탕수육이 완성되자 ‘편스토랑’ 식구들은 감탄을 감추지 못했다는 후문.


여기에 정상훈은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초간단 탕수육 소스까지 곁들이며 초간단 탕수육을 완성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정상훈은 떡과 비엔나소시지만으로 특별한 간식을 만들어냈는가 하면, 유명한 숯불치킨을 그대로 집에서 재연해 놀라움을 안긴다.


아빠의 간식에 행복해하는 한결이의 반응에 류수영은 “(정상훈은) 회식해도 9시가 되면 집에 가는 신데렐라로 유명하다. 아이들을 위해서다”라며 정상훈의 좋은 아빠 면모를 전했다.


한편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15일 금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