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의 신부' 김희선 "나와 정반대 캐릭터, 답답했다"
배우 김희선이 넷플릭스 시리즈 '블랙의 신부'에 출연한 소감을 밝혔다.

13일 서울 장충동 크레스트72 홀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블랙의 신부'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김정민 감독과 배우 김희선, 이현욱, 정유진, 박훈, 차지연이 참석했다.

김희선은 복수를 위해 상류층 결혼정보회사 렉스에 가입한 서혜승 역을 맡았다. 이현욱은 넥서블을 글로벌 기업으로 키워낸 벤처사업가이자 렉스의 모든 여성 회원들이 탐내는 최상위 블랙 이형주를 연기했다. 정유진은 치명적인 매력과 뛰어난 두뇌를 겸비한 대기업 법무팀 변호사이자 상류층 입성을 위해 블랙의 신부를 갈망하는 진유희로 분했다. 박훈은 아버지의 재산을 차지하기 위해 렉스로 향한 미국 명문대 교수 차석진 역으로 등장한다. 차지연은 국내 최고 결혼정보회사 렉스의 대표 최유선 역으로 출연한다.

김희선은 “사랑과 욕망이라는 단어가 오늘 제작발표회에서 가장 많이 나올 것 같다. 결혼정보회사라는 게 유일하게 한국에만 있는 문화라고 하더라. 사람을 등급으로 매긴다는 게 좀 그럴 수 있다. 어찌 보면 모든 사람들의 욕망이라는 건 똑같지 않을까 생각했다. 결혼정보회사가 한국에만 있다는 걸 알리고, 이런 소재가 있다는 걸 알면 재밌을 것 같았다. 넷플릭스 시리즈 중에 이런 장르는 저는 처음 본 것 같다. 전 세계 시청자들이 봤을 때 이런 소재나 이야기를 어떻게 볼지 궁금했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김희선은 서혜승 캐릭터에 대해 “남편이 진유희 때문에 안타까운 사고를 당한 후, 그걸 잊고 살아가려던 와중에 다시 마주치게 된다. 그때 모르고 지나갔던 남편의 억울함을 알고 복수하를 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김희선은 “사실 제 성격과 정반대”라며 캐릭터의 면모에 답답함을 느꼈다고 한다. 그는 “24번째 저의 재발견이 될 것 같다. 저는 통쾌하고 사이다 같은 복수를 하고 싶은데 서혜승의 차근차근 보여주는 복수를 한다. 저라면 빨리 하고 싶다”고 답답함을 토로해 웃음을 안겼다.

'블랙의 신부'는 사랑이 아닌 조건을 거래하는 상류층 결혼정보회사에서 펼쳐지는 복수와 욕망의 스캔들을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오는 15일 공개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