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튀르키예즈 온 더 블럭 영상 캡처.
사진=튀르키예즈 온 더 블럭 영상 캡처.
배우 송지효가 논란의 파격 숏컷 스타일링 비화를 최초로 공개했다.

지난 8일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와플'의 '튀르키예즈 온 더 블럭'에는 '튀르키예즈 나오고 싶어 환장한 나머지 본인이 직접 DM 보내서 기어 나온 송지효 편'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진행자 이용진은 카페서 송지효를 만나자 "세 번째 여배우"라며 "쌩뚱맞다"고 당황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는 "오랜 만에 봤는데 아나운서 느낌이 난다. 인천 송도맘 느낌 아시죠?"라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송지효가 '튀르키예즈' 나오겠다고 직접 DM을 보냈다. 제작진은 해킹당한 줄 알았다더라"고 출연 계기를 밝혔다. 이에 송지효는 "요즘 너무 핫하고 재밌어서 내가 나가고 싶다고 DM을 보냈다"며 팬심을 드러냈다. 송지효는 풍자, 신기루 편을 재밌게 봤다며 "나도 아이코스 놓고, 다리 꼬고 싶은데 못하니까. 대신 욕도 해주니 너무 재밌더라"고 설명했다.

'런닝맨' 속 김종국과의 러브라인이 마무리됐냐는 질문에 송지효는 "진행 중"이라고 답했다. 양세찬과의 러브라인에 대해서는 "세찬이는 소민이 거"라고 단호하게 선을 그었다.
사진=튀르키예즈 온 더 블럭 영상 캡처.
사진=튀르키예즈 온 더 블럭 영상 캡처.
김종국과 발전 가능성이 있냐고 묻자 송지효는 "비밀로 하겠다. 단정 지어서 그 친구 환상을 깨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이상형으로는 배 나온 푸 스타일을 좋아한다고. 그는 "배 나와서 그 배 만지는 걸 좋아한다. 옛날 스무 살 때는 god 김태우 같은 곰돌이 느낌을 되게 좋아했었다"고 밝혔다.

송지효는 '숏컷' 논란에 대해서도 해명했다. 송지효는 작년 11월 갑작스럽게 짧은 머리로 변신해 화제가 됐다. 일부 팬들은 송지효의 스타일링에 대한 불만을 제기하며 스타일리스트 교체를 요구하는 등 논란이 일기도 했다.

이용진은 "많은 분들이 '이별의 아픔을 극복하기 위해서 잘랐다', '더 이상 돈을 머리하는 데 쓰지 않겠다' 등의 이유를 말하더라. 잘 어울리기는 하지만 왜 자른 거냐"며 궁금해했다.

이에 송지효는 "진짜 솔직히 얘기하면 술을 엄청 먹었다. 술 엄청 먹고 내가 잘랐다"고 고백해 충격을 안겼다. 영화 '아저씨' 보며 먹었냐고 묻자 송지효는 "술 먹고 갑자기 순간 욱했다. '내가 왜 이 짓을 하고 있어'라면서 치약이나 화장품 다 썼을 때 자르는 그 가위를 들고 내가 잘라버렸다. 죄송하다. 우리 애들 욕하지 말아달라"고 사과했다.

또 다른 주사 에피소드에 대해 송지효는 "회식 자리였는데, 술 먹고 텐션이 높아져서 화장실에서 뛴다고 갔는데 갑자기 밖에 나오자마자 내가 전력 질주 한거다. 그 뒤에 매니저와 조감독이 쫓아왔는데 그 모습을 닭 튀기던 통닭집 아저씨가 본 거다"라며 웃었다.

이용진이 "술 먹고 머리 자른거 나가도 되냐"고 묻자 송지효는 "예쁘게 잘 포장만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제작진은 "어차피 많은 분들이 한 번쯤 알아야 되는 거라"라고 해 폭소를 자아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