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카펠라' (사진=MBC 제공)
'악카펠라' (사진=MBC 제공)



‘악카펠라’가 도레미파의 최후 무대로 벅차오르는 감동을 예고한다.


오늘(7일) 방송되는 MBC ‘악카펠라’측은 도레미파의 최종 무대 스틸을 공개했다.


바로 오늘, 도레미파가 70일간 달려온 이미지 세탁 도전기가 끝을 맺는다. 전주국제영화제 개막 무대로 출격한 이들의 모습이 애청자들에게는 마치 어린 자식을 학예회에 보낸 듯한 감정을 자아낸다. 아카펠라가 무엇인지도 모르던 미로 같은 시간을 지나, 조연이라는 가면을 벗고 7명 모두가 주인공이 되어 오른 모습만은 코끝 찡한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특히 ‘대한민국 최고 빌런 배우’로 구성된 도레미파가 2,300여 석의 객석을 가득 채운 관객들 앞에서 무사히 무대를 마칠 수 있을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영화 촬영장과 달리 NG도 없는 이곳은 그야말로 날것의 무대. 조금씩, 미세한 성장에도 늘 웃음과 즐기는 자세를 잃지 않던 도레미파마저 어쩔 줄 모르고 얼어붙어 안쓰러움을 자아낸다.


‘연기전과 무기징역’을 자랑하던 악인들에게도 해피엔딩이 찾아올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도레미파는 결전을 앞두고 팀워크로 똘똘 뭉친 가운데, ‘지옥의 하모니’라는 오명을 씻고 ‘실전파’로 거듭날 것을 예고해 기대를 높인다.


그러나 ‘비트 위 무법자’ 김준배와 ‘음악 바이러스’ 이호철이 또 한 번 홀로 앞서 나가는 모습을 보이며 초유의 사태를 직감하게 한다. 연습 때와는 달리 엄중한 위기감이 맴돌아 충격의 결말이 예상돼 긴장감을 솟구치게 만든다.


현봉식은 아카펠라 스승님 메이트리를 향해 “자식 키운 기분일 거다”라며 고마움을 드러냈다는 후문. 실제 메이트리도 눈물범벅이 된 채 마지막 무대를 지켜봤다고 알려진 가운데, 늦깎이 아카펠라 아들 도레미파가 효도(?)를 제대로 해냈을지, 그 최종장에 이목이 쏠린다.


도레미파 70일간의 여정 그 마지막 이야기는 오늘(7일) 오후 10시에 방송되는 MBC ‘악카펠라’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악카펠라’는 대한민국 최고 빌런 배우 김준배, 오대환, 이중옥, 현봉식, 이호철, 최영우, 던밀스와 매니저 정형돈, 데프콘이 펼치는 70일간의 아카펠라 도전기를 담아내며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신지원 텐아시아 기자 abocat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