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민아, '진격의 할매' 출연 예고
"싱글맘으로" 이혼 고백, 가정폭력 털어놓을까
사진=조민아 인스타그램
사진=조민아 인스타그램


가정 폭력과 이혼을 암시했던 그룹 쥬얼리 출신 조민아가 '싱글맘'임을 공식화했다. 채널S 예능 '진격의 할매'를 통해 눈물 고백을 예고한 것.

지난 28일 '진격의 할매' 방송 말미 공개된 예고편에 등장한 조민아는 "싱글맘"이라고 고백하며 "지속적으로 어떤 일련의 일들이 있었고"라고 털어놨다.

급기야 조민아는 "행복하고 싶었다"며 눈물을 보였고, "안 울려고 했는데"라며 감정이 폭발하는 모습을 보였다.
사진=채널S '진격의 할매' 예고 영상
사진=채널S '진격의 할매' 예고 영상
조민아는 2020년 11월 6살 연상 피스니스 센터 관장인 남편과의 결혼 소식과 함께 임신 사실을 알렸다. 이후 2021년 2월 결혼식을 올렸고, 같은 해 6월 득남했다.

그러나 지난 5월 남편의 가정폭력을 암시하는 글을 SNS에 올려 화제가 됐다. 그는 "매일같이 반복되던 숨 막힘 끝에 엄마는 바닥으로 내동댕이쳐지고 과호흡성 쇼크로 정신을 잃었고 119가 왔고 경찰이 왔다"며 "어제도 안방 문고리 발로 차서 부수고 목덜미 잡아서 바닥으로 집어 던져서 나 고꾸라지고, 119 앞에선 심폐소생술 미리 하고 있고 가고 나선 다시 폭언 퍼붓고 매일이 지옥 같아 살려줘"라고 요청했다.
사진=조민아 인스타그램
사진=조민아 인스타그램
이후 한 달도 채 지나지 않아 조민아는 집안의 가장이 됐다고 밝히며 이혼설에 휩싸였다. "긴급 임시 조치로 보호받고 있지만 상처받은 지난날과 해결되지 않은 문제들로 여전히 고통받고 있습니다. 갑자기 가장이 되어버린 현실 앞에서 현명한 방법들을 찾고 있는데. 빚까지 떠안는 억울한 상황은 꼭 벗어나고 싶습니다"라며 이혼을 암시한 것.

이후 홀로 육아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돌잔치까지 손수 준비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이혼', '싱글맘'이라는 직접적인 단어는 언급하지 않았던 조민아는 이혼설에 휩싸인 지 한 달 만에 예능을 통해 그간 있었던 일들을 밝힐 것으로 보인다.
사진=SBS플러스 '연애도사2' 방송 화면.
사진=SBS플러스 '연애도사2' 방송 화면.
조민아의 방송 출연은 약 9개월 만이다. 그는 작년 10월 SBS플러스, 채널S 예능 '연애도사2'에 출연해 "오늘로 출산한지 딱 108일 됐다"며 촬영장에 함께 온 남편과 아이를 공개하기도 했다.

당시 그는 "자가면역질환이 생겼다. 계속 무리를 하니 쓰러졌고, 일주일에 몇 번씩 쓰러졌다. 몇 차례 병원을 오간 후에 진단을 받았는데, 1년 선고를 받았었다. 건강상태가 최악이었다. 수면기저가 없어서 나는 잤다고 생각했지만 2~3년간 무수면 상태였다"고 시한부 판정을 받을 사실을 알렸다.

또 비혼주의자였지만, 남편과 3주 만에 혼인신고를 했다고 밝힌 조민아는 자신이 몸이 안 좋다는 기사를 보고 SNS로 연락을 해 만나게 됐다고 말했다.

1년 만에 남편과의 러브스토리에서 이혼스토리로 바뀐 조민아. 그가 방송을 통해 남편의 가정 폭력에 대해 입을 열지 이목이 쏠리는 가운데, "함께 일할 수 있는 기획사가 생겼으면 좋겠다"는 솔직한 속내를 드러냈던 조민아가 '싱글맘'으로 어떤 행보를 보일지 주목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