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사진=방송 화면 캡처)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사진=방송 화면 캡처)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이유리가 혀로 모든 재료를 파악하는 정상훈에 감탄했다.

24일 방송된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는 미스터리 블랙코미디 ‘마녀는 살아있다’로 돌아온 배우 이유리, 정상훈과 함께 마포에 있는 이북식 닭개장집으로 향했다.

이날 대파 10단 가량을 넣어 끓인 이북식 닭개장을 맛 본 정상훈은 "담백하고 시원하다"라며 감탄사를 자아냈다. 이어 허영만도 "음~"이라며 감탄사를 내뱉었고 두 남자는 감탄사 연발로 웃음을 안겼다.


주인장은 "직접 만든 고추양념장을 넣으면 또 색다른 맛이 난다"라며 권했고 정상훈은 반신반의하며 양념장을 넣었다. 허영만도 "맑고 담백한 맛에 고추장이라?"라며 고추장을 풀어 맛을 봤고 이내 그는 "아까 사실 닭 냄새가 조금 났는데 그걸 완전히 잡아준다"라며 만족감을 표했다.

정상훈은 "고추장을 넣어서 텁텁할 줄 알았는데 오히려 시원하고 깔끔하다"라며 칭찬을 이어갔다. 이어 나온 닭무침을 맛 본 정상훈은 "여기에 마늘 안 들어갔지요? 들어가도 아주 조금 넣으셨을 거다. 주인장분이 파를 좋아하시네. 양념이 세지 않아서 좋다"라며 재료를 추측했고 주인장은 "마늘 아주 조금만 들어갔다"라고 수긍했다.

이에 이유리는 "이 분이 '카피정'이다"라며 "혀로 모든 맛을 스캔한다"라고 맞장구쳐 웃음을 안겼다.


신지원 텐아시아 기자 abocat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