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왓챠 오리지널 '최종병기 앨리스'의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배우 송건희. / 사진제공=왓챠
24일 왓챠 오리지널 '최종병기 앨리스'의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배우 송건희. / 사진제공=왓챠
배우 송건희가 왓챠 오리지널 '최종병기 앨리스'에 출연한 소감을 밝혔다.

24일 왓챠 오리지널 '최종병기 앨리스'의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서성원 감독과 배우 박세완, 송건희, 김성오, 김태훈, 정승길이 참석했다.

박세완은 정체를 숨긴 킬러 겨울(앨리스) 역을 맡았다. 송건희는 비폭력으로 학교를 평정한 '잘생긴 또라이' 여름을 연기했다. 김성오는 전직 에이스 킬러로, 겨울의 숨겨진 보호자인 Mr. 반 역으로 등장한다. 김태훈이 연기한 스파이시는 영국에 위치한 국제적인 킬러 집단 컴퍼니에서 킬러들을 육성하는 인물로, 겨울을 추격하는 미치광이 킬러다. 정승길은 시드니 올림픽 복싱 챔피언 출신 형사로, 과거 자신이 사랑했던 여인의 아이인 여름이 신경 쓰이는 남우로 분했다.

송건희는 “여름이와 비슷한 점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막바지에 다다르니 저와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다고 느꼈다. 여름이가 느꼈던 고통을 하나하나 이해해보면서 재밌게 준비했다”고 밝혔다.

송건희와 박세완은 찰떡 같은 연기 케미를 자랑했다. 박세완은 “이름 덕분인지 호흡이 완벽했다. 둘이 하는 신이 많았고 대기할 때도 끊임없이 연습해서 케미가 점점 쌓여갔다”고 밝혔다. 송건희는 “연습도 많이 하고 액션스쿨도 같이 다녀서 하나하나 같이 해서 더 친해진 것 같다”고 말했다.

'최종병기 앨리스'는 킬러라는 정체를 숨겨야 하는 전학생 겨울(박세완 분)과 비폭력으로 학교를 평정한 잘생긴 또라이 여름(송건희 분)이 범죄 조직에 쫓기며, 핏빛으로 물든 학교생활을 그린 하드코어 액션 로맨스. 24일 1~3화 첫선을 보인 뒤 매주 금요일 순차 공개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