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1등 당첨금 찾아가세요' 방송 화면.
사진='1등 당첨금 찾아가세요' 방송 화면.
배우 김도윤이 ‘1등 당첨금 찾아가세요’에 출연해 다시 한번 연기 진가를 증명했다.

‘1등 당첨금 찾아가세요’는 tvN 드라마 프로젝트 ‘오프닝(O’PENing)’의 세 번째 작품으로, 코로나19로 자가격리된 남자가 지급 마감 기한이 하루도 채 남지 않은 복권 1등 당첨 사실을 알게 되면서 인생 최대의 행운을 잡기 위해 탈출을 감행하는 휴먼 코미디 작품으로, 김도윤은 극중 주인공 정재훈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티저 영상과 여러 스틸이 공개되며 기대를 모은 이 작품은 지난 17일 베일을 벗은 가운데, 김도윤은 현실 공감 휴먼 코미디 작품 속 정재훈 캐릭터 그 자체로 분해 보여준 깨알 연기로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이날 방송에서는 아내 미란(류현경 분) 몰래 사채까지 쓰며 주식을 하다 빚더미에 오른 정재훈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계속해서 이자를 갚으라고 오는 독촉 전화에 못 이겨 로또를 구매한 재훈은 원생의 확진에 이어 갑작스레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게 되는데, 격리 중 방에서 우연히 과거에 구매해둔 로또를 발견하게 되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당첨 결과를 조회하는데 그 복권이 1등 당첨 복권임을 알게 된다.

당첨 금액은 무려 23억. 지급 기한이 바로 당일이라는 사실에 충격을 받은 재훈은 몰래 집을 빠져나갈 궁리를 하게 되는데, 몰래 방을 나가려다 대출 사실에 뿔난 미란에게 엎어 치기를 당하고 호되게 혼나면서 좌절하기도 하지만, 때마침 집으로 찾아온 사채업자들로 인한 혼란을 틈타 탈출에 성공한다.

엎친 데 더해 코로나19 검사소에서 검사관에게 밉보여 매의 눈으로 감시까지 받게 된 그는 집을 이탈하게 되며 보건소 직원에게도 쫓기는 신세가 됐다. 때마침 집 앞에 있던 택배기사의 차를 얻어타고 무사히 은행에 도착했음에도, 1등은 서울 본점으로만 가야 한다는 은행원의 말에 또다시 절망의 기로에 놓인다.

남은 시간이 얼마 없다는 사실에 서둘러 이동하던 중, 재훈은 미란이 사채업자에게 붙잡혀갔다는 사실에 깊은 고뇌에 빠진다. 결국 은행보다 미란에게 먼저 달려간 재훈은 미란을 구하고 자신이 확진자라는 사실을 이용해 사람들이 다가오지 못하도록 하며 무사히 탈출, 은행을 코앞에 두고 넘어지는 바람에 복권을 미란에게 넘기며 뒷일을 부탁하고 자신은 병원으로 이송된다.

결국 미란은 시간이 늦어 복권 당첨금을 받지 못했다고 전했지만, 이는 훈훈한 반전을 선사했다. 미란은 사실 1등 당첨금을 수령했고 재훈에게 말하지 않았지만 공동명의의 통장에 차곡차곡 모아두었던 것. 이런 일련의 과정을 통해 더욱 견고해진 두 사람의 사랑과 따뜻한 엔딩은 시청자들의 마음을 훈훈케하며 주말 밤을 행복감으로 가득 채웠다.

이 가운데 김도윤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상황을 과장되지만 리얼하게 그려내며 시청자들의 공감 포인트를 자극하며 웃음을 유발했다. 공무원들에 쫓기고 당첨금을 좇는 긴박한 상황 속에서 마치 007작전을 방불케하는 모습과 함께 이동하는 와중에 손 소독제로 손을 깨끗하게 하고 나아가 세수까지 하는 모습, “움직이지 마! 침 뱉을 거야”, “나 확진자야!”라며 확진되었다는 것을 무기로 사채업자와 대치하는 모습, 은행을 코앞에 두고 넘어져 미란에게 복권을 쥐여주며 “뛰어!!!”라고 외치는 모습은 시청자들로 하여금 포복절도케했다.

이에 더해 마스크를 쓰지 않아 버스 탑승을 거부당하는 어르신에게는 조곤조곤 위로를 전하며 어르신의 건강을 위함이라고 설명하는 모습, 아내와 돈 때문에 투닥투닥 하면서도 결국은 은행보다 아내를 구하기 위해 먼저 달려간 모습은 그간의 코로나19 시간들을 보낸 모든 시청자들의 공감과 함께 감동을 자아내며 유쾌한 이야기 속 잔잔한 감동과 여운까지 더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