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씨 / 사진=펑키 스튜디오 제공
클라씨 / 사진=펑키 스튜디오 제공
'방과후 설렘' 남자편이 역대급 글로벌 오디션으로 찾아온다.

9일 '방과후 설렘'의 제작사 펑키스튜디오는 "남자 버전은 일본에서 동시에 방송될 예정이다. 투표는 미국과 유럽, 일본 등 세계 각국에서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K팝 오디션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세계 K팝 팬들이 만족할 수 있는 오디션 프로그램을 위해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새로운 실력파 K팝 그룹의 탄생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방과후 설렘'은 지난 2월 27일 막을 내린 글로벌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이 방송을 통해 실력파 7인조 그룹 클라씨(CLASS:y, 명형서·윤채원·홍혜주·김리원·원지민·박보은·김선유)가 탄생했다.

클라씨를 배출한 첫 오디션은 세계적으로 출연 지원자만 8만7천여 명에 달하는 등 세계 K팝 팬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방송 역시 11주 연속 비드라마 화제성 부문 1위를 오르는 등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남자편은 내년 2~3월 방송을 목표로 제작 준비에 돌입했다. Mnet '쇼미더머니', '프로듀스101' 등을 론칭한 '오디션 장인' 한동철 PD가 첫 오디션에 이어 제작과 연출을 맡았다.

한편 '방과후 설렘' 시즌1의 데뷔조 클라씨는 AR(All Recorded) 같은 MR(Music Recorded) 라이브를 하는 그룹으로 '실력파 4세대 아이돌'로 불리고 있다. 오는 18일 서울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리는 '제28회 드림콘서트'에 출연하고, 22일 일본에서 데뷔곡 '셧다운'(SHUT DOWN)의 일본어 버전으로 앨범을 발매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