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페스타' 이상순./사진제공=JTBC
'뉴페스타' 이상순./사진제공=JTBC
윤종신, 유희열이 페스티벌 소생을 위해 '뉴페스타 컴퍼니'를 설립, 이상순, 거미, 규현, 이미주 사원과 함께 메타버스, 온라인 등 시공을 초월하는 공연을 기획한다.

7일 JTBC 새 예능 '뉴페스타'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 됐다. 행사에는 윤종신, 유희열, 이상순, 거미, 규현, 이미주와 조효진CP 신천지PD가 참석했다.

'뉴페스타'는 윤종신과 유희열이 기획자 겸 프로듀서로 나서 두 팀으로 꾸려지는 출연자들과 함께 매주 다양한 주제에 맞게 공연을 기획하고 관객을 만나는 신개념 페스티벌 음악 프로그램.
[종합] 제주 떠난 이상순 "♥이효리가 가라 했는데, 탐탁지 않아해" ('뉴페스타')
조효진 CP는 기획 의도에 대해 "무대에 목마른 아티스트와 공연에 목마른 관객들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페스티벌을 만들자였다"고 말했다. 다른 음악 예능과의 차이점에 대해서는 "아티스트들이 무대에 올라 공연하고, 자부할 만한 좋은 무대가 많이 있다. 또 무대에 올랐던 아티스트가 관객으로 돌아가 무대를 즐기는 모습도 보여준다"고 밝혔다.

윤종신은 "2년 정도 모든 공연이 멈춰있었다. 많은 아티스트들이 관객의 환호성에 대한 굶주림이 많았는데, 요즘 코로나19가 풀리면서 '뉴페스타' 기획도 같이 시작됐다. 제대로 한을 풀어보고자 했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유희열은 "윤종신 이야기만 들었을 때는 별로 하고 싶지 싶었다. 메타버스에 대해 무지했다. 지금도 사실 잘 모르겠다"며 "세계 최고의 페스티벌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종합] 제주 떠난 이상순 "♥이효리가 가라 했는데, 탐탁지 않아해" ('뉴페스타')
아내 이효리가 가보라고 해서 출연했다는 이상순은 "직원이지만 대표님과 나이 차이가 얼마 안 난다. 직원으로서 참여했지만, 촬영인 걸 까먹을 정도로공연을 즐기고 있다. 이런 즐거움을 시청자들도 느꼈으면 한다"고 소망했다.

서울에 자주 올라오는 것에 대한 이효리 반응을 묻자 이상순은 "이야기는 안 하지만, 탐탁지 않아 한다. 음악 프로그램이라 이해해 주는 것 같다. 가정사라 내가 알아서 하겠다"며 "여보 사랑해"를 외쳐 웃음을 자아냈다.
'뉴페스타' 거미/사진제공=JTBC
'뉴페스타' 거미/사진제공=JTBC
배우 조정석과 결혼해 2020년 딸을 출산한 거미는 "아이를 낳고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고 있다. 그런 새로운 행복을 여러분과 함께 느끼고 싶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거미는 "요즘 가수들이 설 수 있는 무대는 '유희열의 스케치북'이 유일하지 않나 싶을 정도로 거의 없다. 좋은 아티스트와 함께 다양한 노래를 들을 수 있다고 해서 참여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 감사한 마음으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규현은 "나의 음악적인 재능과 재치, 끼를 보여줄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 촬영 해보니 생각 이상으로 가치 있는 프로그램이 될 거라 확신이 들었다"고 강조했다.

섭외하고 싶은 아티스트를 묻자 윤종신, 유희열은 조용필을 꼽았다. 유희열은 "최근 재결합 소식이 있더라"며 송골매도 소망했다. 이상순은 이효리 섭외 계획에 대해 "가능하면 할 수 있다고 본다. 그런데 이효리가 서울에 공연하러 오면 강아지들 때문에 내가 못 온다. 내가 양보할 수 있다. 강요하지는 못 하지만 원하면 나올 수 있지 않을까. 추천은 하고 있다"고 밝혔다. 거미 역시 "조정석을 섭외할 수 없냐고 면접 때부터 틈만 나면 물어보더라. 워낙 무대도 좋아하는 분이라 가족으로서 힘 써보겠다"고 말했다.

'뉴페스타'는 7일 오후 10시 40분 첫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