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 쿤스트./사진제공=카카오TV
코드 쿤스트./사진제공=카카오TV
코드 쿤스트가 '체인지 데이즈'에 본인이 출연한다면 어떨까라는 질문에 답했다.

31일 카카오TV '체인지 데이즈 시즌2'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행사에는 장도연, 양세찬, 코드 쿤스트, 허영지와 이재석 PD가 참석했다.

'체인지 데이즈2'는 나이와 직업, 연애 기간은 서로 다르지만 각양각색의 이유로 이별의 문턱에 서 있는 연인들이 함께 여행하며 진정한 행복을 찾아가는 신개념 연애 리얼리티.

'체인지 데이즈2'에 대해 장도연은 "청양고추"라고 말했고, 코드 쿤스트는 "블록버스터"라고 덧붙였다. 연애 과몰입러로 활약했던 허영지는 "이번 시즌에서도 빙의가 된다. 인격 30개를 담당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연인과 '체인지 데이즈'에 출연하면 어떨까. 코드 쿤스트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내 진심을 알아보고 연애를 잘 개선시켜나가야겠다고 시작했다가, 마지막에는 티셔츠가 다 찢어진 채로 막대기 들고 뛰어다니지 않을까"라며 웃었다. 장도연은 "나는 출연 안 할것"이라고 말했다.

'체인지 데이즈2'는 카카오TV 뿐만 아니라 글로벌 OTT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공개된다. 이 PD는 "더 많은 사람이 볼 수 있다는 건 기분 좋은 일인 것 같다. 서구권의 연애 프로그램보다는 수위가 강하지는 않을 것 같은데 연애와 사랑 키워드는 국경이 없으니까. 우리 만의 분명한 색채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