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 쿤스트./사진제공=카카오TV
코드 쿤스트./사진제공=카카오TV
코드 쿤스트가 자신은 '연애 고수'가 아닌 '연애 초짜'라고 말했다.

31일 카카오TV '체인지 데이즈 시즌2'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행사에는 장도연, 양세찬, 코드 쿤스트, 허영지와 이재석 PD가 참석했다.

'체인지 데이즈2'는 나이와 직업, 연애 기간은 서로 다르지만 각양각색의 이유로 이별의 문턱에 서 있는 연인들이 함께 여행하며 진정한 행복을 찾아가는 신개념 연애 리얼리티.

시즌2에서는 세 쌍이 아닌 네 쌍의 커플이, 1주가 아닌 2주 동안 여행을 한다. 이에 이 PD는 "시즌1 때 같이 참여했던 커플 중에 다수가 일주일은 짧다는 의견을 줬다. 고민이 많은 여행이고 심리적으로 하드한데, 심사숙고할 수 있는 시간이 더 있으면 좋지 않을까 하여 두 배로 늘렸다. 함께 고민을 나누는 시간이 늘어나니 인물도 늘어나게 됐다"고 설명했다.

등장인물이 늘어남에 따라 몰입도가 떨어질 수 있다는 우려에 대해서는 "회당 시간도 늘어났고, 편집에도 많은 공을 들여서 회차마다 주목받는 커플들이 조금씩 다르다. 몰입도가 떨어질 일은 없을 것 같다"고 자신했다.

'체인지 데이즈2'에 대해 장도연은 "청양고추"라고 말했고, 코드 쿤스트는 "블록버스터"라고 덧붙였다. 연애 과몰입러로 활약했던 허영지는 "이번 시즌에서도 빙의가 된다. 인격 30개를 담당하고 있다"고 밝혔다.

본인이 '연애 도사'라고 생각하냐고 묻자 코드 쿤스트는 "연애도사는 아닌 것 같다. 시즌2는 나도 처음 보는 상황과 감정들이 많아서 아직 연애 초짜인 것 같다"고 말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