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뭐하니?' (사진=MBC 제공)
'놀면뭐하니?' (사진=MBC 제공)

MBC ‘놀면 뭐하니?’(연출 박창훈 김진용 한승훈 왕종석 신현빈)가 2주 연속 토요일 비드라마 TV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놀면 뭐하니?’가 5월 4주차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에서 20.58%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전주 대비 화제성이 또다시 상승하며 비드라마 전체 2위를 기록했다. 또한 ‘놀면 뭐하니?’는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에서 지난 토요일(28일)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기록하며 시청률과 화제성 모두 최정상을 지키고 있다.


28일 방송된 ‘놀면 뭐하니?’에서는 ‘WSG워너비’ TOP 12인의 정체가 공개됐다. 나비, 조현아, 쏠, 윤은혜, 코타, 엄지윤, 이보람, HYNN(박혜원), 소연, 박진주, 권진아, 정지소 등 반가운 얼굴부터 예상하지 못한 얼굴까지 가득 채운 WSG워너비의 라인업이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하게 했다. 오는 6월 4일 방송에서는 유팔봉(유재석) 등 3사 대표들과 함께한 WSG워너비의 대면식과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한 WSG워너비의 첫 무대를 꾸밀 단체곡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MBC 대표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 ‘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 ‘라디오스타’ 등이 5월 4주 TV화제성 비드라마 부문 상위권에 올랐다. 비드라마 부문 방송사 순위에서도 MBC가 5주 연속 1위를 차지해 MBC 예능 프로그램의 저력을 입증했다.


한국방송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30일 발표한 굿데이터 TV화제성 비드라마 순위는 2022년 5월 23일부터 29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93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이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