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갓' 이특 "차 못 팔고 갔다가 다시 온 차주, 여자친구와 헤어졌더라"
이특이 차를 잘 안다고 자신했다.

27일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 오리지널 예능 '저 세상 중고차-기어갓'(이하 '기어갓') 제작발표회가 서울 중구의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열렸다. MC로 발탁된 박준형, 노홍철, 이특, 신동, 오정연과 하정석 PD가 참석했다.

이특은 “음악을 들으면 우리가 그 때 그랬었지 하지 않나. 옛날 차량들을 보며 우리 엄마, 아빠, 가족이 탔던 차가 있다는 추억을 공유할 수 있다. 한국 사람들은 빠르다. 다른 나라 사람들에 비해 한국사람이 차를 바꾸는 시기가 빠르다고 들었다. 그 차량을 버리지 않고 올드카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서 클래식카로 만드는 모습을 저도 보고 있고 시청자들도 느꼈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특은 “준형 형은 ‘차 박사’로 알려져있고 저는 숨겨진 ‘찐 차 사랑’이다. 신동, 노홍철 팀과는 격차가 있다”고 자부했다. 이어 “방송을 보면 이특이 저 정도로 차를 잘 아는구나, 노홍철, 신동이 저 정도로 차를 모르는 구나 할 것이다. 비교해서 보면 재밌을 것”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특은 기억에 남는 차주로 ‘여자친구와 헤어졌던 차주’를 꼽았다. 그는 “차량을 팔러 오는 분이 여자친구와 같이 오셨는데, 그 분이 차를 못 파셨다. 다시 팔러 오셨는데 헤어졌다더라. 괜찮냐고 했더니 그래도 행복하다고 하시더라. 그래서 그 차주 분이 기억난다”며 안타까워 했다.

'기어갓'은 오래된 중고차를 경매 방식을 통해 저렴하게 구입한 뒤 복원과 수리 과정을 거쳐 최고가에 재판매하는 버라이어티. 오는 31일 저녁 8시,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에서 첫 방송한다.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디스커버리 계열 채널과 OTT 플랫폼인 디스커버리 플러스(D+)를 통해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