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지옥으로 갈 것"…강한나, 장혁 향한 목숨 건 복수 시작→이준, 눈물('붉은 단심')
[종합] "지옥으로 갈 것"…강한나, 장혁 향한 목숨 건 복수 시작→이준, 눈물('붉은 단심')
[종합] "지옥으로 갈 것"…강한나, 장혁 향한 목숨 건 복수 시작→이준, 눈물('붉은 단심')
[종합] "지옥으로 갈 것"…강한나, 장혁 향한 목숨 건 복수 시작→이준, 눈물('붉은 단심')
사진=KBS2 '붉은 단심' 영상 캡처
사진=KBS2 '붉은 단심' 영상 캡처
'붉은 단심' 강한나가 장혁을 궁지로 몰아넣었다.

지난 24일 방송된 KBS2 월화드라마 '붉은 단심'에서는 유정(강한나 분)이 자신의 희생을 감수하고 좌상 박계원(장혁 분)을 무너뜨릴 계획을 실행해나가는 모습이 그려졌다.

조정에서는 중전의 간택을 서두르라는 의견이 빗발쳤다. 이태(이준 분)는 조정 대신들과 유생들의 재촉에 방도를 강구했다.

유정은 박계원에게 자신이 과거 간택 후 폐빈된 세자빈 유씨라는 사실을 밝혔다. 유정은 "모든 게 달라졌습니다. 나는 대감이 가장 원하는 걸 빼앗을 수 있어요. 중전이 되는 건 힘드나 중전이 되지 않는 건 어려울 것 없습니다"라며 박계원을 위협했다. 이에 박계원은 "중궁전을 조숙의에게 넘겨줄 겁니까. 내 숙의의 사람들을 모두 죽일 수 있습니다"라고 유정을 협박했다. 하지만 유정은 "내가 대감의 질녀라는 걸 잊은 모양입니다. 어리석고 방자한 후궁이 중전이 된 예는 없었습니다. 거래는 끝났습니다. 지금부터는 겁박을 할 것입니다"라고 경고했다.

유정은 박계원에게 "내 다음에는 정전으로 뛰어갈 것입니다. 왜 내 처소를 찾지 않느냐 소리 질러 보려 합니다"라며 거침없이 행동했다. 이에 박계원은 "내 숙의의 사람들 풀어주지요"라고 유정에게 거래를 제안했다. 하지만 유정은 "더 이상 대감의 말을 믿지 않습니다. 나는 내 손으로 전하께 대감의 생사여탈권을 쥐어 주려 합니다"라며 "저는 퇴로 없이 이곳에 왔습니다. 허니 뭐든 할 수 있지요"라고 말해 박계원을 불안하게 했다.

박계원은 유정의 과거 행보에 대해 조사하던 중 정상선(하도권 분)이 유정을 보호한 인물 중 하나였단 사실을 알게 됐다. 박계원은 이태에게 "어찌 역적의 딸을 살리셨습니까. 신은 이 극악무도한 사태를 바로 잡으려 합니다"라고 소리쳤다. 이태는 "역적의 딸을 중전으로 만들려 한 건 좌상이오"라고 맞섰다.

이때 유정이 대전으로 찾아왔다. 유정은 자신의 과거 신분을 밝힌 뒤 "신첩을 옥사에서 구해낸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좌의정 박계원입니다"라고 거짓말했다. 유정은 이미 임진사(류승수 분), 정상선과 말까지 맞춰둔 치밀함을 드러냈다. 유정은 "좌의정은 저를 자신의 질녀로 삼아 간택 후궁으로 만들었습니다. 이는 왕실을 능멸한 대역죄이니 진상을 밝혀주시옵소서"라며 밀서를 건넸다.

박계원이 물러간 후 둘만 남은 자리에서 이태는 "정말 이대로 죽으려는 겁니까. 이 정도면 좌상도 물러날 것입니다. 숙의가 원하는 바를 이룰 것이니 여기서 멈추시오"라고 애원했다. 유정은 "저도 살고 싶었지만 또다시 도망가서 살아 있는 시체로 살고 싶지 않았습니다. 죽음을 각오하니 길이 보였습니다. 내 사람들도 살리고 전하의 뜻도 이루는 길이었습니다"라며 "좌의정과 함께 지옥으로 갈 것입니다"라고 결의를 보였다. 또한 "제 사람들과 도망자로 떠도는 제 사람들을 자유롭게 살 수 있도록 성군이 되어 주십시오"라고 부탁했다. 이태는 눈물을 흘리며 "내 숙의의 희생으로 왕권을 반석 위에 올리리다. 그대는 좌의정과 함께 죽으시오. 과인은 이 조선의 진정한 군왕이 될 것이니"라며 유정의 뜻을 받아들였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