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수, '펜싱 여제' 남현희와 대결
"3점 양보해달라" 폭소 유발
"미안하다 오늘 너무 잘했다" 이주은 향한 사과
사진=KBS2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 2방송화면 캡처
사진=KBS2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 2방송화면 캡처


'이천수가 '살림남2'에서 남다른 예능감은 물론 애틋한 부성애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며 '만능 엔터테이너'로서의 면모를 제대로 발휘했다.

이천수는 지난 14일 밤 9시 20분 방송한 KBS2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 2(이하 '살림남2')에서 아내 심하은과 딸 이주은과 함께 '펜싱 여제' 남현희의 펜싱장을 찾았다. 특히 남현희와 기상천외한 펜싱 대결을 진행하거나, 이주은에게 잘못한 뒤 아버지로서 진심으로 사과를 하는 극과 극의 모습을 보여줘 이목을 모았다.

이천수는 펜싱에 소질을 보이는 이주은에게 자신감이 중요하다고 어필했다. 이를 가르쳐 주기 위해 남현희와 직접 번외경기까지 하게 됐다. 호기롭게 남현희와 대결에 나섰지만 큰 점수 차를 보이며 수세에 몰렸다. 이에 이천수는 3점을 양보해달라고 말해 폭소를 자아냈다.

반면 이천수가 이주은에게 전한 진심 어린 사과는 시청자들에게 훈훈함을 선사했다. 이주은과 남현희의 딸 공하이가 시합을 진행하게 된 상황. 이주은은 여자 초등부 플뢰레 3위인 공하이와 맞서 분투했지만, 끝내 패배하고 말았다. 이천수는 이주은에게 조금 더 열심히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하지만 이주은은 이를 더욱 부담스럽게 느꼈다.

이주은은 심란한 마음을 다스리기 위해 펜싱장 밖을 나갔다. 이주은의 갑작스러운 행동에 당황한 이천수. 이후 자신의 잘못을 뉘우친 그는 이주은을 찾아가 "미안하다. 그런 의도가 아니었다"라며 "오늘 너무 잘했다"라고 칭찬하는 등 딸을 살뜰히 챙겨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천수가 심하은과 함께 출연하는 '살림남2'는 신세대, 중년, 노년 스타 남편의 리얼 살림기를 담은 프로그램이다. 매주 토요일 밤 9시 20분 KBS2에서 방송한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