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이성경♥김영대, 비밀연애? 공개연애?…서로 향한 마음 확인 ('별똥별')
이성경과 김영대가 먼 길을 돌아 연인이 될 수 있을까.

지난 14일 방송된 tvN 금토드라마 '별똥별'에서는 태성(김영대 분)과 수혁(이정신 분)에게 동시에 고백을 받은 한별(이성경 분)의 속앓이가 그려졌다.

이날 한별은 태성의 갑작스러운 고백을 받고 어안이 벙벙해진 채로 태성의 집을 떠났다. 이후 태성은 자신의 집을 찾아온 시우(최지우 분)탓에 정신적으로 충격을 받았다. 시우를 매몰차게 내쫓은 태성은 끙끙 앓아 눕고 꿈 속에서 과거를 떠올리며 괴로워했다.

태성의 기억에 시우는 배우의 인생을 위해 아들인 태성과 가족을 외면한 모진 엄마였던 것. 하지만 태성은 이어진 꿈 속에서 풋풋했던 대학시절 한별을 만나며 다시금 기력을 찾고 일어날 수 있었다.

한별은 수혁과 태성의 릴레이 고백에 '정신줄'을 놓을 지경이었다. 하루 종일 태성이 머릿속을 맴돌았고, 수혁과 회사에서 만날 때마다 어색함을 숨기지 못했다. 이런 한별의 속을 알리 없는 태성은 스타포스에 갔다가 한별과 수혁의 대화 현장을 목격한 뒤, 말도 못 붙이고 돌아왔다. 이에 태성은 그 동안 자신이 한별에게 했던 만행들을 복기해보며 처절하게 반성했다.
[종합] 이성경♥김영대, 비밀연애? 공개연애?…서로 향한 마음 확인 ('별똥별')
그도 잠시 태성의 드라마 '별들의 세계' 키스신 촬영과 함께, 기자들을 대상으로 한 현장 공개 스케줄이 잡혔다. 한별은 태성을 피하고 싶었지만 현장에 가지 않을 명분이 없었고, 결국 태성과 상대역인 다혜(장희령 분)의 키스씬을 직관할 상황에 놓였다. 태성은 한별에게 키스신을 보여줬다는 사실이 마음에 걸려 해명을 하지만, 오히려 둘 사이가 더 서먹해졌다.

그런가 하면 과거 한별이 상처를 받았던 태성의 ‘공개연애’의 진실이 밝혀졌다. 전 공개연인 여하진(문가영 분)과 우연히 마주친 태성은 대화 도중 과거 한별이 자신의 열애 인정 공식 입장을 발표한 장본인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경악했다. 사실 당시 태성과 하진은 쌍방의 필요에 의해 공개 연인인 척을 했던 ‘쇼윈도 커플’이었던 것. 과거의 경솔했던 판단으로 좋아하는 여자에게 상처를 줬다는 사실을 깨달은 태성은 머리를 쥐어뜯었다.
[종합] 이성경♥김영대, 비밀연애? 공개연애?…서로 향한 마음 확인 ('별똥별')
촬영장에서 태성과 하진의 만남을 목격한 한별은 과거의 상처가 떠올랐다. 당시 한별은 좋아하는 남자가 다른 여자와 커플 연기, 스킨십 하는 모습을 '일'이라는 이유로 지켜보며 매 순간 상처 받았던 터.

한별은 태성의 연락을 모두 무시한 뒤 일에만 매달렸지만, 일 관계로 수혁의 얼굴을 보는 것도 마음이 편치 않았다. 더욱이 태성의 고백은 절친들에게도 함구할 수 밖에 없는 상황. 한별의 속앓이는 갈수록 심해졌다. 이어 한별은 먼저 수혁의 고백에 답을 주기로 결심했다. 하지만 한별의 거절을 직감한 수혁은 "지금은 답변을 듣고 싶지 않다"며 시간을 버는 한편, 조심스레 식사 자리를 제안해 한별의 마음을 또 한번 흔들었다.

이후 한별은 수혁으로부터 약속 날짜를 구체화하는 메시지를 받았다. 그리고 뒤이어 태성에게 메시지를 받았다. 그 동안 태성이 한별에게 두 사람의 추억이 있는 장소인 영화관에서 기다리겠다며 계속해서 영화티켓을 보내고 있었던 것.
[종합] 이성경♥김영대, 비밀연애? 공개연애?…서로 향한 마음 확인 ('별똥별')
고민하던 한별은 끝내 태성이 기다리는 곳으로 달려나가고, 두 사람은 서로를 발견했다.

에필로그에서는 "친한 사람이 키스하는 모습을 봐도 일이라서 아무렇지 않다"고 말하던 한별이 사실은 태성의 키스씬 촬영을 끝내 보지 못하고 자리를 피해버리는 모습이 공개되며, 한별이 여전히 태성을 좋아하고 있음을 암시했다. 이에 한별과 태성이 오랜 엇갈림을 끝내고 연인으로 발전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