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담비, 10년 전 이규혁과 결별 후 재회
"그때 우리 운명 바뀌었다"
결혼 전 '악담'에 '속상'
사진=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 방송 화면 캡처
사진=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 방송 화면 캡처
손담비와 이규혁의 혼전 동거 일상이 공개됐다.

9일 밤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2')에서는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 손담비, 이규혁의 만남에서 결혼까지의 비하인드가 공개됐다.

이날 손담비는 이규혁의 첫인상에 대해 “그전엔 누군지도 잘 몰랐다”며 “함께 방송에 출연한 후 유명한 스케이트 선수였다는 걸 처음 알았다”고 했다. 이규혁은 “그냥 댄스 가수”리며 “핫한 댄스가수. 하지만 관심은 많지 않았다”고 떠올렸다.

이어 “사석에서 봤을 때 연예인 같지 않았다. 털털하고 편안한 친구였고, 그 부분이 와닿았던 것 같다”며 “대화가 저랑 잘 통했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손담비가 “외모는 이상형이 아니었나”고 묻자, 이규혁은 말을 더듬으며 당황했다. 그는 “저는 얼굴 보고 사귀었다”며 ‘답정너’ 답변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손담비, 이규혁의 혼전 동거 일상을 들여다봤다. 손담비는 예비 남편을 위한 식사를 준비하면서 콧노래를 불렀다. 이규혁 역시 그의 요리에 감탄했다. 하지만 이는 손담비의 눈치를 본 그의 착한 거짓말. 손담비는 “말이라도 고맙다”고 감동했다.

손담비는 이규혁과 식사를 한 뒤 "요즘엔 뭐가 올라왔는지 궁금하다"라며 유튜브를 켰다. 손담비가 검색한 건 무속인들이 본 두 사람의 궁합이었다. 손담비는 온갖 악담이 쏟아지는 무속인들의 말에 "3개월 사귀고 결혼한다니까 이런저런 얘기가 쏟아지는 것 같다"라면서도 "저런 얘기 들으면 전 꽤 치유되는 데 오래 걸려서 생채기가 이미 생기긴 했다"라고 속상해했다.

이어 "열애설 났을 때부터 궁합 영상을 10개 정도 봤는데 가슴을 후벼 파는 말 밖에 없었다"며 "절대 오래 못 간다고, 이혼한다고 하더라. 그냥 넘어가려고 해도 속상한 건 어쩔 수 없다"고 털어놨다.

이어 손담비는 "우리가 실은 10년 전에 '키스 앤 크리이'라는 피겨 프로그램에서 다른 팀 출연자로 만나서 1년 넘게 연애했었다"라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손담비는 "이규혁이 툭툭 일상 안부를 묻곤 했었는데 그게 밀당의 시작이었다"라며 "궁금해질 때쯤에 연락이 왔고 이후 잘 맞아서 불같은 연애를 했었다"라고 밝혔다.

이규혁은 당시 손담비에게 크게 실망했던 이유를 털어놨다. 그는 “나는 속에서 열불이 났다.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하니까”라며 “전지훈련을 갔는데 빨리 오라는 게 말이 되냐”고 따져 물었다. 손담비는 “보고 싶으니까 그렇지”라며 애정을 드러냈다.

이규혁은 “지금 생각하면 아무것도 아닌데 그때의 나는 ‘나에게 중요한 일인데 왜 이해를 못 해주지? 나를 정말 좋아하는 게 맞나’하는 생각이 들었다”며 “나를 존중해주지 않는다는 생각에 화가 많이 났던 것 같다”며 감정 표현의 오해가 있었음을 밝혔다.

손담비 역시 “우리가 싸운 이유는 ‘같이 있지 않아서’ 그거 하나였다”며 “다른 건 싸울 게 없었다”고 말해 공감을 자아냈다.

이후 손담비는 힘든 일을 겪고 있을 시기에 이규혁의 가게로 놀러 갔고 두 사람은 10년 만에 우연히 다시 만나게 됐다고. 손담비는 "그때 오빠가 들어오는데 하나도 어색할 것 같지 않겠다는 확신이 들더라"라며 "오빠랑 이야기하는데 어느 순간 내가 웃고 있더라. 우리 새벽 6시까지 얘기했잖아. 술 먹고 길바닥에서도 얘기하고 그때 우리의 운명이 바뀐 것 같았다"라고 회상했고 이규혁 역시 손담비의 말에 수긍했다.

손담비는 “열심히 잘살아 보자. 잘해보자”며 “보란 듯이 잘 사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다짐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