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클라쓰' / 사진=KBS 방송화면
'백종원 클라쓰' / 사진=KBS 방송화면
천하의 백종원이 4개 지역 김치를 결국 구별하지 못했다.

지난 9일 방송된 KBS2 '백종원 클라쓰'에서는 백종원이 제작진 회식비를 걸고 4개 지역(경기, 충청, 경상, 전라) 김치를 알아 맞히는 테스트에 돌입했다.

이날 백종원은 각 지역을 대표하는 김치 전문가들을 초대했다. 전문가들은 화면을 통해 각 지역 김치를 맛보는 출연자들을 지켜봤다.

파브리는 "네 가지 김치를 맛보면 어느 지역인지 알 수 있지 않겠냐"고 언급했다. 이에 백종원은 "그건 못 맞힌다. 맞히면 백종원이게"라고 실언을 날렸다.

모두가 놀라자 백종원은 다급하게 "아니 못 맞혀"라며 말을 바꿨다. 성시경은 이때다 싶어 "백종원 형이 맞히면 제가 제작진 전체 회식비를 쏘겠다. 못 맞히면 백종원 형이 쏜다"고 내기를 걸었다.

이에 백종원은 "그래 해보자. 눈가려"라며 당당하게 나섰다. 백종원은 키친타월과 행주, 2중으로 안대를 만들어 착용했다.

이를 지켜본 김치전문가들은 "우리도 먹어보면 알 수 있을까?" "저렇게 하면 모른다. 익은 정도를 외워서 맞춰야 알 수 있을 것"이라며 궁금해 했다.

백종원은 "일단 냄새부터 맞게 해달라"라며 신중하게 말했다. 성시경이 김치를 코에 갖다 댔고, 백종원은 향을 음미했다. 눈을 가린 백종원은 긴장된 분위기 속에서 첫 번째 김치를 시식했다. 성시경은 "맞히면 무서울 것 같다. 다신 안 만나고 싶을 것 같다"라고 했다.

첫 번째 김치를 맛 본 백종원은 "이건 충청도다"라고 말했고, 제작진이 술렁거렸다. 백종원은 자신감을 드러내며 두 번째 김치를 시식했다. 두 번째 김치를 맛 본 백종원은 "이게 충청도 인데?" 라고 반응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급기야 세 번째 김치를 시식한 백종원은 "그냥 맛있는데?"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성시경은 "푹 익은걸 먹으면 잘 맞힐 수 있는데 어려울 것"이라고 했다.

마지막 김치를 먹은 백종원은 심한말을 내뱉으며 "다 똑같잖아"라고 소리쳐 또 한 번 폭소를 안겼다.

백종원은 "충청, 경기, 경상, 전라"라고 순서를 이야기 했다. 그러면서 "하나 맞히고 세개 틀렸지?"라고 물었다. 백종원의 김치 맞히기는 대실패였다. 성시경은 "한 개도 못 맞혔다"라고 결과를 알렸다.

아쉬운 백종원은 "하나만 더 줘봐라"라고 했고, 성시경은 "오늘 하루종일 김치를 얼마나 먹은거냐. 여기서 더 먹으면 형 죽어"라고 했다.

성시경은 "한개도 못 맞혔기 때문에 제작진 회식비 두 배를 쏜다"라고 했다. 백종원은 "사실 다 알고 있었다. 제작진에게 회식 쏠려고 일부로 그런거다"라고 허세를 보였다.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