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사진=방송 화면 캡처)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사진=방송 화면 캡처)

가수 김창열이 아들 주환이가 백지 시험지를 낸 사실에 미안해했다.

6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서는 김창열과 그의 가족이 게스트로 등장했다.


이날 김창열은 겉에 비해 속이 빈약하다는 뜻의 '창렬하다'는 표현에 대해 "처음엔 화도 났었지만 싫지 않다. 그 말 뜻을 좋게 바꾸면 되는 거 아니냐?"라고 무덤덤하게 말했다.


이에 오 박사는 "진짜 기분이 나쁘지 않았냐?"라고 물었고 "이건 비하되는 건데 고통스러워 하는 게 맞다. 그 감정을 진솔하게 직면을 못하시는 것 같아 더 가슴이 아프다"라고 덧붙였다.


가족들에게 밖에서 있던 일을 잘 말하지 않는다던 김창열은 "제가 밖에서 겪은 일을 집에서 잘 얘기 안 한다. 특히 안 좋은 일은 더 얘기 안 하게 되고. 주환이는 이 상황을 알고 있을 거라곤 생각했는데, 자라나는 사춘기 시절에 상처가 될까봐 건드리지 않으려고 했다"라며 굳이 언급하지 않은 이유를 밝혔다.


이를 들은 오 박사는 "불특정 다수 대중에게는 상황을 설명하기 어려웠다 하더라도, 가족에게는 얘기를 했어야 했다고 본다. 주환이는 인터넷이나 제3자의 입을 통해 듣게 된다"라고 안타까워했다.


한편 주환 군은 "당시 제 SNS 댓글에 욕이 올라오기도 했다. 애들이 보면 안 되니까 올라오자마자 지우고, 댓글 단 이에게 물어봤다. 왜 그랬냐니까, '지은 죄가 있으니 그러지'라고 하더라"라며 스트레스로 인해 시험지를 백지로 냈던 걸 언급하기도 했다.


뒤늦게 사실을 알게 된 김창열은 "나만 참으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내가 참은 것보다 주환이가 더 참았다고 생각하니"라며 눈물을 흘렸고 주환 군은 "아빠가 잘못해든 안 했든 제게 아빠는 아빠니까 상관없다. 말하지 않아도 이해한다"라며 두 사람은 뜨거운 포옹을 했다.


신지원 텐아시아 기자 abocat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