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오늘부터'에 출연하는 배우 성훈. / 사진제공=SBS
'우리는 오늘부터'에 출연하는 배우 성훈. / 사진제공=SBS
배우 성훈이 SBS 월화드라마 '우리는 오늘부터'에 출연한 소감을 밝혔다.

4일 SBS 새 월화드라마 '우리는 오늘부터' 제작발표회가 온라인 생중계됐다. 정정화 감독과 배우 임수향, 성훈, 신동욱, 홍지윤이 참석했다.

임수향은 혼전순결 약속을 지켰지만 어쩌다 엄마가 된 오우리 역을 맡았다. 성훈은 코스메틱 그룹의 대표이자 본의 아니게 오우리 아이의 생물학적 아버지가 된 라파엘로 분했다. 신동욱은 오우리의 신념을 지켜주며 순수한 사랑을 키워온 강력반 형사 이강재로 분했다. 홍지윤은 아름다운 얼굴 빼고 모든 것이 거짓말인 라파엘의 아내 이마리를 연기했다.

성훈은 라파엘에 대해 “라파엘은 자유롭게 살다가 책임감을 갖고 살아가려던 와중에 어떤 사건 때문에 더 무거운 책임감을 지게 된다”고 소개했다.

성훈은 "저는 원작을 보기 전에 감독님이 신작을 한다는 얘기를 들었다. 감독님이 하신다고 해서 한다고 했다. 이번이 두 번째 호흡"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드라마에 대해 "‘이게 괜찮을까’ 싶었다. 편성이 SBS로 됐는데, SBS도 괜찮을까 싶었다"고 작품에 대한 첫 인상을 떠올렸다. 또한 "아이템적으로는 그렇고 감독님도 걱정한 부분이 있지만 드라마 안에 최대한 메시지를 넣으려고 했다. 드라마가 메시지만 가면 재미 없는데, 그 부분을 가볍게 풀어보려고 노력했다. 보는 분들이 크게 불편하지 않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우리는 오늘부터'는 혼전순결을 지켜오던 오우리(임수향 분)가 뜻밖의 사고로 라파엘(성훈 분)의 아이를 갖게 되면서 벌어지게 되는 일을 그리는 로맨틱 코미디 소동극. 2014년부터 미국 CWTV에서 다섯 시즌에 걸쳐 방영된 '제인더버진' 시리즈를 리메이크했다. 오는 9일 첫 방송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