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수, 영자한테 마음 없지 않나"
정숙 "상철, 이성보다 오빠"
사진=SBS플러스 '나는 솔로' 방송화면
사진=SBS플러스 '나는 솔로' 방송화면
'나는 솔로' 솔로 남녀들이 흥미진진한 데이트를 시작했다.

지난 27일 방송된 엔큐큐(NQQ)·SBS플러스(SBS PLUS) '나는 솔로-황금 40대 특집’에서는 솔로 남녀 12인의 데이트 현장이 공개됐다.

이날 데이트에 앞서 상철은 정숙에게 “혹시 마음에 다른 분이 있냐?”라고 질문했고, 정숙은 "있다. 상철님은 이성보다는 좋은 오빠다"라고 말했다. 이에 상철은 “그분과 잘해보시고, 안되면 내게 기회를 달라”고 덧붙였다.

정숙의 거절 의사를 들은 상철. 이후 상철은 영자에게 다가갔다. 그는 영자에게 "영자님을 조금 더 알아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다"고 이야기했다. 영상을 지켜보던 MC 데프콘은 "점잖은데 여기저기 다 찔러보네"라며 웃음을 지었다.

잠시 후 데이트 선택이 진행됐다. 정숙은 경수, 옥순은 영식, 영숙은 광수, 영자는 영수, 순자는 영호를 선택해 1대 1 데이트가 시작됐다.

다만 상철은 영자와 영수가 짝이 되자 불편해진 모습을 보였다. 상철은 영수에게 "영자님한테 마음이 없지 않냐?"라고 신경전을 펼쳤다. 영수는 "마음이 생길 수도 있다"고 반박했다.

결국 솔로녀들의 선택받지 못한 상철과 영철. 상철은 영철에게 "내가 연애에 대해서 조언 좀 해도 되는 거야?"라며 입을 열었다. 그는 "여자 마음에 들 수 없으면 차라리 말하지 말고, 여자가 말하는 걸 들어 줘야 한다"며 "근데 영철님은 매번 자기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상철은 "사람들이 나를 잘 모른다. 영자 역시 내가 어떤 사람인지 궁금해서 데이트하게 될 거다"라고 말했다.

상철의 말과는 달리 영자와 영수는 케이블 데이트를 했다. 영자는 "바이킹 타는 것 같다. 재밌다"며 설레는 마음을 드러냈다.

영자와 영수는 케이블을 타고 산 정상에 올랐다. 산 정상에서 보이는 풍경과 함께 셀카를 찍는 두 사람. 영자는 "여기 또 올 수도 있겠다. 만약에 커플이 된다면 꼭 오자. 인증샷을 찍어보자"라며 영수에 대한 호감을 보였다.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영자는 "제가 생각했던 한 분과 데이트했다. 정말 좋았고 편했다. 편하지 않았으면 대화가 끊어졌을 것"이라고 전했다. 영수 역시 "(영자가) 배려심이 많고 분위기를 맞출 줄 아시는 분. 호감이 생겼고 밖에서도 계속 만나고 싶다고 생각했다"고 답했다.

정숙은 경수와 데이트를 했다. 경수는 "부담을 가져달라"라고 이야기하자 정숙은 "부담 좀 가져도 되냐?"라며 은근한 러브라인을 그려냈다. 정숙은 "티키타카가 잘 되는 사람이 좋다"라고 말하자 경수는 "첫인상부터 정숙님과 잘 맞을 것 같더라.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도 정숙님 이야기를 계속했다"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