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화면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화면
배우 장혁과 김종국이 '절친' 면모를 뽐냈다. '용띠클럽'의 진짜 리더는 차태현으로 밝혀졌다.

지난 27일 방송된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이하 '옥문아들')에는 MC 김종국의 절친 장혁이 출연했다.

이날 장혁은 "김종국 채무자"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이에 김종국은 "그만큼 절친한 사이다"라고 설명했다. 장혁은 "돈 문제가 있어서 채무관계가 아니다. 김종국 대신 늘 땜빵으로 나간다"라며 "차태현, 홍경인, 홍경민, 김종국과 용띠클럽이다. 서로 품앗이 해준다. 김종국 부탁으로 '미우새' 2번, '콘서트', '너목보', '런닝맨' 3번 나갔다. 그런데 품앗이를 돌려 받지 못했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송은이는 "종국이가 오라고 하면 오고 가라고 하면 가냐"고 했다. 김종국은 "오늘은 장혁이 오는 줄 몰랐다"고 했고, 장혁은 "제작진에게 전화가 왔다. 김종국 첫 녹화라더라. 당연히 나가는 거라고 생각했다"고 체념한 듯 말했다.

이어 김종국은 "장혁이 단톡방에 없다"라고 말해 궁금증을 안겼다. 장혁은 "문자나 전화가 편하다"라고 말했다. 이에 김종국은 "우리가 따로 연락을 해야해서 답답하다"고 했고, 장혁은 "어차피 급하면 차태현한테 전화가 온다. 근데 차태현한테 전화 오면 제일 무섭다. 8시 이후, 술 먹고 난 다음에 하는 전화다. 받을 때까지 한다. 그나마 지방에 있으면 안 나가도 되니까 편하다"라고 했다.

김종국 또한 "오라 가라가 문제가 아니다. 전화를 하면 같은 얘기를 반복한다. 그리고 애써서 얘기 해주면 다음날 기억을 못 한다. 안 받는 게 낫다. 요즘은 낮술도 먹더라"라고 말했다.

또한 장혁은 "피지컬 적으로는 김종국이랑 제가 제일 좋은데 멘탈적으로는 약하다. 멘탈은 차태현이 제일 세다. 싸움을 할 수가 없다. 합의를 안 봐준다고 하더라. 걔가 우리보다 법을 잘 안다"고 전했다.

김종국은 "걔는 우리랑 스치기만 해도 누울 거라고 하더라. 누워서 경찰에 전화를 할 거라고 엄포를 놨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장혁은 "우리 리더는 차태현이다. 김종국은 그냥 멤버, 저는 객원이다. '뭐 한다, 와라' 하면 '그래' 하고 간다"라고 말했다.

계속해서 김종국은 "장혁은 바쁘고 한창 뭐가 잘될 때도 변함이 없다. 핑계대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장혁은 어떻게는 참여하려고 노력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장혁은 "왜냐하면 제가 친구가 없다. 용띠클럽 친구들이 없으면 전 섬에 들어가 있어야 한다"라며 "다 편하다. 그런데 저는 운동을 하는 김종국을 조금 더 이해한다. 저도 운동을 하기 때문이다. 얘한테 심리적인 안정감이 있다"라고 절친 면모를 자랑했다.

또 장혁은 "2~3시간이 중요한 게 아니라 자기 세트를 마치는 게 중요하다. 새벽 6시에 나가는 날이면 3시 40분에 일어나 2시간 운동한다. 세트가 끝나지 않으면 안 나간다. 그래서 늦는 경우가 있다"라고 설명했다.

김종국도 이에 공감했다. 김종국은 "해야될 세트가 끝나지 않으면 약속에 좀 늦더라도 끝나고 간다"라고 말했고, 장혁도 "늑막염이 걸려도 운동하고 가야 한다"고 말해 놀라움을 안겼다.

특히 김종국은 "운동이야 나야? 라고 묻는 여성분이 제일 무섭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면서 김종국은 "애들이 술을 그렇게 마시는 걸 저희는 이해를 못 한다"고 했다. 장혁은 "술을 잘 못 마신다"라고 말했고, 김종국은 "결혼 전엔 아예 안 마셨는데, 결혼 후에 약간 먹더라"라고 덧붙였다.

장혁은 전지현과의 남다른 친분도 전했다. 유일하게 말을 놓는 연예인이 전지현이라고 했다. 장혁은 "제가 말을 잘 못 놓는다"라며 "전지현은 중학교 3학년 때 처음 사무실에 왔다. 같이 연기 연습하면서 친해졌다. 그러다 보니 말을 편안하게 했다"라고 말했다. 장혁은 전지현과 영화에서 함께 호흡했다. 또 전지현이 래퍼로 변신한 장혁(TJ) 뮤비 여주인공으로도 출연했다.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