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방송캡처)
(사진=방송캡처)

배우 차미경이 ‘지금부터, 쇼타임!’에서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차미경은 지난 23일 첫 방송된 MBC 새 토일드라마 ‘지금부터, 쇼타임!’에서 장군신 최검(정준호 분)을 모시는 차사금(김원해 분)의 오랜 동료 만신 나금옥으로 등장, 그의 손자 차차웅(박해진 분)이 밀어낸 운명을 암시하는 듯한 발언으로 보는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극 중 나금옥은 퇴마의식에서 해를 입어 죽어가는 차사금을 진심을 다해 보살피며 그와 각별한 사이임을 초반에 알렸다. 만신으로서의 강렬함과 캐릭터 본연의 따뜻함을 넘나들며 나금옥과 혼연일체 된 차미경은 완벽한 역할 소화로 첫 등장부터 안방극장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섬세한 감정선과 더불어 차분한 카리스마를 깊이 있게 담아낸 그는 극의 흥미진진함을 높이며 분위기를 압도했다. 나금옥은 차사금의 장례식에서 차차웅에 “(차사금의) 하나 남은 핏줄이 닌데, 이제 니가 장군님 받들어야 되지 않겠냐”고 했지만 그의 강한 저항을 끝내 설득하지 못했다. 그럼에도 나금옥은 “도망간들 장군님이 찾아가실 것”이라며 떠나가는 차차웅 뒤로 의미심장한 눈길을 건네 여운을 남기며 극의 몰입도를 더했다.

24일 방송된 2화에서 나금옥은 다시 한번 시선을 집중시켰다. 그는 손녀 천예지(장하은 분)가 차사금의 방울을 탐내자 “주인이 따로 있다”며 발끈했다. 이에 천예지는 의문을 품었으나 나금옥은 “신이 도망간다고 피해지느냐”며 무당 되기 싫어 도망간 차차웅에 최검 무신도를 건네주고 올 것을 지시해 향후 전개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를 끌어올렸다.

이처럼 차미경은 무당의 운명을 거부한 박해진이 과연 신을 받아들일지 이어질 회차에 눈을 뗼 수 없게 만들며 강한 존재감으로 드라마에 숨결을 불어넣고 있다. 빛나는 연기로 극 전개의 한 축을 단단하게 지탱하고 있는 그는 애처로운 눈빛과 강단 있는 어조를 조화롭게 구사해 나금옥의 이미지를 설득력 있게 완성시켰다. 캐릭터가 지닌 복합적인 감정을 세밀하고 입체적으로 표현, 심도 있는 연기로 역할의 완성도를 높인 그에게 대중들의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

차미경은 MBC ‘옷소매 붉은 끝동’, SBS ‘그 해 우리는’, tvN ‘스물다섯 스물하나’ 등 히트작에 연이어 출연하며 매 작품마다 능청스러운 열연으로 감칠맛을 더해왔다. 다양한 작품을 통해 시청자들의 신뢰를 한 몸에 받아 온 그가 ‘지금부터, 쇼타임!’에서 어떤 활약을 펼쳐 나갈지 기대가 모인다.

한편 차미경이 출연하는 ‘지금부터, 쇼타임!’은 촬영 전 이미 전세계 190여개국의 해외 OTT에 선판매되는 등 올 상반기 최대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