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N '별똥별' 방송 화면 캡처
사진=tvN '별똥별' 방송 화면 캡처
tvN '별똥별' 이성경-김영대가 애증의 최측근 로맨스를 본격화하며 시청자들에게 설렘을 선사했다.

지난 23일 방송된 tvN 금토드라마 '별똥별' 2화에서는 1년만에 재회한 '앙숙' 오한별(이성경 분)과 공태성(김영대 분)의 전쟁 같은 오피스 라이프가 시작됐다. 도한 톱스타의 귀환과 함께 캐스팅 전쟁이 벌어진 드라마판의 스토리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졌다.

태성의 컴백은 프로페셔널하고 순탄했던 한별의 밥벌이 라이프에 헬게이트를 열어젖혔다. 등장과 동시에 한별에게 "기분 좋은가 보다? 기분 나쁘게"라고 살벌한 귓속말을 선물했던 태성은 급기야 홍보팀 사무실에 출근도장을 찍으며 한별과 일거수일투족을 함께하기 시작했다. 태성은 근무중인 한별의 옆에 자리를 깔고 앉아서 온종일 신경 쓰이게 만들었다. 또한 홍보팀 회의에 보란듯이 동석하며 한별을 부담스럽게 만들었다. 급기야 카페인 섭취량까지 관리하는 태성의 감시자 모드에 한별은 분노가 치밀었지만 천하의 '스타포스 매출 1위 공태성' 앞에서 머리카락을 쥐어뜯으며 참을 인자를 새기는 수밖에 없었다.

홍보팀 직원들은 하루 종일 한별에게 찰싹 달라붙어 신경을 긁어대는 태성의 모습을 지켜보며 "분명 괴롭히는 것 같은데 묘하게 애정이 느껴진다"며 의심의 눈초리를 보내기 시작했다. 또한 두 사람이 투닥 거리는 이유에 궁금증을 품었는데, 이 과정에서 한별과 태성 사이에 벌어졌던 충격적인 사건이 밝혀지며 눈길을 끌었다. 과거 한별이 신입사원 시절, 보도자료에 오타를 내는 바람에 '고고학자' 역으로 영화에 캐스팅 된 태성을 '국민 고자'로 만들어 버렸던 것. 이 같은 레전드 실수담을 알게 된 홍보팀 직원들은 그제서야 한별과 태성의 유별난 관계를 납득했다.

태성의 컴백과 함께 차기작 선택이 중요한 이슈로 떠올랐다. 한별을 비롯한 스타포스 직원들이 추천한 작품은 스타작가 신윤희의 차기작 '별들의 세계'. 그러나 태성은 "추천하는 한별의 표정이 가식적"이라고 어깃장을 놓으며 출연을 고사했고, 이 소식은 삽시간에 드라마 판에 퍼졌다. 이에 자신의 배우를 '별들의 세계'의 주인공으로 만들기 위한 매니저들의 캐스팅 전쟁에 불이 붙었다. 호영(김윤혜 분)과 대수(김대곤 분)은 인터넷 커뮤니티에 가상캐스팅을 업로드 해 여론을 조성하고 댓글로 난투극을 벌였다. 급기야 호영은 작가의 환심을 사려 구남친을 통해 'BTS 콘서트 티켓'을 구해오기까지 했다.

하지만 최후의 승자는 "다 자기 자리가 있다"며 한 발 물러나 여유를 부리던 유성(윤종훈 분)이었다. 앞서 출연을 고사했던 태성의 마음을 돌린 것은 물론, 여주인공 자리까지 자신의 배우인 다혜(장희령 분)가 꿰차게 만든 것. 그는 억지로 시키면 절대 하지 않는 태성의 성격을 역으로 이용해 태성이 자연스럽게 작품을 접하도록 은근히 떡밥을 설치해두는가 하면 절절한 손 편지로 신윤희 작가의 마음을 흔드는 여우 같은 스킬로 내공을 뽐냈다.

이날 방송에서는 한별을 향한 태성의 애정 어린 마음이 드러나기도 했다. 과거 '공태성 국민 고자 사건' 당시 한별의 해고를 막아준 장본인이 태성이라는 사실이 밝혀지는 등 뒤에서 한별을 몰래 챙겨온 행보가 드러난 것. 또한 "배우 공태성이 연기하는 '별들의 세계'가 궁금했다"는 한별의 한 마디가 태성이 출연을 결심하는 결정적인 계기가 되며, 태성에게 한별이 특별한 존재임이 비춰지기도 했다.

극 말미에는 인터넷 커뮤니티에 '공태성, 여친 사진'이라는 내용으로 캠퍼스 커플처럼 보이는 한별과 태성의 과거 사진이 유출되는가 하면, 태성이 귀국 후 한별을 못살게 군 이유가 태성의 아프리카 행이 실은 한별과 관련이 있으며 그럼에도 한별이 1년 동안 연락 한 번 없었던 것에 대한 서운함 때문이었음이 드러났다. 이에 한별과 태성이 정말로 결별한 연인 사이인지 그리고 서로를 향한 마음이 현재진행형인 것인지 궁금증이 높아지며, 애증이 뒤엉킨 두 사람의 로맨스의 향방에 귀추가 주목된다.

이날 방송에서도 연예계 최전선의 현실감을 살린 깨알 에피소드들이 흥미를 높였다. 보도자료에 오타를 내 '8등신 배우'를 '등신'으로 만들어 버린 사건부터, 천진난만한 긍정의 아이콘과 욕쟁이 헤비 스모커를 오가는 자본주의형 연예인 해피(김슬기 분)의 실체 공개는 시청자들의 웃음보를 자극했다. 또한 이 같은 '해피'의 이중성을 맛깔스러운 코믹 연기로 살린 카메오 김슬기의 활약 역시 빛을 발하며 '별똥별' 속 카메오 퍼레이드를 향한 기대치를 한층 끌어올렸다.

'별똥별'은 '별(STAR)들의 똥을 치우는 별별 사람들'이란 뜻으로, 하늘의 별과 같은 스타들의 뒤에서 그들을 빛나게 하기 위해 피, 땀, 눈물을 흘리는 사람들의 리얼한 현장 이야기를 그린 로맨틱 코미디. 매주 금, 토 밤 10시 40분에 방송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