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사부일체'(사진=방송 화면 캡처)
'집사부일체'(사진=방송 화면 캡처)

쓴찔이 은지원이 김응수의 봄나물 머위에 난색을 표했다.

17일 오후 방영된 SBS ‘집사부일체’에서 김응수가 사부로 등장해 봄나물의 매력을 전수했다.


이날 봄나물을 싫어한다던 은지원에 1분 동안 삶은 머위를 권했다. 이어 김응수는 "지원이가 이걸 먹으면 봄나물을 좋아하는 계기가 될 거야"라며 머위 무침의 맛에 강한 확신을 드러냈다.


솔깃해진 은지원은 사부의 말대로 머위 무침을 한 입 입에 넣었지만 이내 외마디 비명을 지르며 "너무 써요. 끝 맛이 계속 써"라며 오만상을 찌푸렸다. 이에 김응수는 "쓴 게 맛있는 거야"라며 그 맛을 모르는 은지원을 안타까워했고 양세형 역시 "맛있는 건데"라고 동조했다.


이어 몬스타엑스 주헌 역시 오만상을 쓰며 "쓴데요?"라며 어쩔 줄 몰라했고 김응수는 "조금만 있으면 달아질거야. 1분만 있으면 달아"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또한 은지원은 "이거는 좀 아닌 것 같아요. 저랑은 안 맞는 것 같아요, 쓴맛이"라며 강한 거부감을 드러냈고 이에 김응수는 단번에 "그럼 무치면 돼, 된장에"라며 "무쳐서 줘 볼까?"라며 고추장, 된장, 참기름, 매실액을 넣어 뚝딱뚝딱 머위 무침을 만들었다. 한편 은지원은 머위된장무침을 먹고는 "쓴 맛이 없어졌다"라며 감탄했고 주헌 역시 "머위가 이렇게 맛있다니"라고 놀라워했다.


신지원 텐아시아 기자 abocat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