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현준 CP "유명 가수전, 자존심 싸움"
김은지 PD "뜨거운 대결 보여줄 것"
규현 "이번엔 전쟁"
사진=JTBC '유명가수전-배틀어게인' 제공
사진=JTBC '유명가수전-배틀어게인' 제공
‘유명 가수전’이 프로 가수들의 가창력 대결을 기대케 했다.

15일 오후 2시 JTBC 예능프로그램 '유명 가수전-배틀어게인'(이하 '배틀어게인')이 온라인 제작발표회를 열었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유희열, 규현, 김기태, 이주혁, 신유미와 윤현준 CP, 김은지 PD 등이 참석했다.

'유명 가수전-배틀어게인'은 '싱어게인 2'의 주역이었던 탑6가 다수의 레전드 곡을 보유한 유명 가수와 팀을 이뤄 리메이크 무대로 ‘배틀’을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유명 가수전'은 '싱어게인 2'의 카리스마 넘치는 심사위원장에서 팔불출 팀장으로 전격 변신한 유희열을 필두로 김기태, 김소연, 박현규가 시니어팀으로 뭉친다. 심사위원에서 젊은 패기의 팀장을 맡은 규현과 윤성, 이주혁, 신유미는 주니어팀으로 함께한다.
윤현준 김은지 / 사진=JTBC '유명가수전-배틀어게인' 제공
윤현준 김은지 / 사진=JTBC '유명가수전-배틀어게인' 제공
먼저 윤현준 CP는 “'싱어게인' 시즌1이 끝나고 '유명가수전'을 했다. 이번에도 '싱어게인' 시즌2가 끝나고 '유명가수전'을 시작하게 됐다. 어떻게 누구와 프로그램을 꾸밀까 생각했다. 싱어게인에 나온 참가자들이 그냥 잊히는 것이 아닌 무엇을 더 보여줄까 고민했다. 그래서 이 프로그램으로 찾아뵙게 됐다”며 제작 계기를 밝혔다.

그는 “스핀오프의 경우 힘이 빠진다. 다만 우리 프로그램은 자존심 싸움이기 때문에 가수분들이 이를 갈고 나왔다”며 차별점을 이야기했다.

김은지 PD는 “저번 시즌에는 선후배 가수들의 훈훈함을 보여줬다면 이번에는 뜨거운 대결을 보여줄 것”이라며 “시청자분들을 중심으로 판정단을 꾸린 만큼 흥미진진한 모습이 나온다”며 기대감을 높였다.

김은지 PD는 “탑6가 차별점이라 말할 수 있다. 이들이 싱어게인 시즌2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수준 높은 무대가 유명 가수전에서 나온다”고 덧붙였다.
유희열 규현 / 사진=JTBC '유명가수전-배틀어게인' 제공
유희열 규현 / 사진=JTBC '유명가수전-배틀어게인' 제공
유희열은 “슈가맨부터 손발을 맞춘 제작진들이다. 이번 시즌은 다른 포맷으로 구성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참여하게 됐다. 다른 것보다 제작진들이 진심이다. 싱어게인에 참가했던 무명 가수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 하더라. 무명 가수 역시 유명 가수전이 첫 예능이기 때문에 기쁘게 출연했다”고 언급했다.

그는 “탑6가 팀장을 골라 팀이 구성됐다. 저에게는 1명이 규현 씨에게는 나머지 모두가 선택했다. 규현 씨가 2명을 제 쪽으로 방출해서 팀이 꾸려졌다. 그 때 규현 씨 인성 논란이 생겼다”며 웃음 지었다.

유명 가수전은 시니어와 주니어로 팀을 나눠 대결을 펼친다. 이에 유희열은 “시니어 팀은 싱어게인의 꽃이라 할 수 있는 김기태가 속해 있다. 이어 강철 멘탈 소연 씨가 함께한다. 분위기 메이커이자 전 장르가 가능한 박현규도 있다”고 말했다.

규현은 “프로그램 시작 전에 권유와 설득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근데 전 이미 출연하는 걸로 돼 있더라. 그래서 그냥 출연하게 됐다. 이전 유명 가수전은 존경하던 선배님들과의 행복한 시간이라면 이번에는 전쟁이다”라며 출연 비하인드와 포부를 밝혔다.

또한 “주니어 팀은 춤신 이주혁과 신유미, 윤성까지 세 명이 함께하고 있다. 우리 팀의 강점은 약한 척이다. 상대를 방심하게 만들고 본 경연에서 강펀치를 날릴 것"이라고 팀을 소개했다.
사진=JTBC '유명가수전-배틀어게인' 제공
사진=JTBC '유명가수전-배틀어게인' 제공
'싱어게인2' 우승자 김기태는 “이 프로그램을 한다고 들었을 때 즐거울 것이라 생각했다. 근데 배틀을 하고 무대를 보고 나니 깜짝 놀랐다. 잘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고, 고민했다. 긴장하면서 프로그램에 임하고 있다”며 프로그램 참여 소감을 밝혔다.

그는 “상대 팀에서 딱 한 명을 영입하자면 신유미를 뽑울 것”이라며 “편곡도 그렇고 노래 실력에서 배울 부분이 많다”라고 이야기했다.

신유미는 “또 배틀이구나 싶어서 복잡했다. 막상 와서 보니 공연하는 느낌도 나고 현장감도 느껴져 좋았다. 시청자분들이 직접 뽑으시니 잘 해야겠다는 부담감이 생겼다”고 고백했다.

마지막으로 “평소 존경하던 선배님들과의 협업은 내게 큰 의미가 있다. 심사위원분들이 제 노래를 듣고 어떤 표정을 지으시는지 그 감정을 느끼는 게 설렌다”고 밝혔다.

한편, '유명 가수전'은 15일 오후 9시 첫 방송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